[ 첨성대 ]

일기예보 전문 벤처기업인 첨성대(대표 이완호)는 홈페이지(http://w365.com)상에서 일기예보를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전국 4백50개 자동지상관측소(AWS)로부터 받은 자료를 10분마다 새로 올려 그래픽 처리,거의 실시간에 가깝게 기상정보를 알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 국내에 거주하거나 방문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영문 기상정보도 서비스하고 있다.

97년 창업한 이래 농림부,정보통신부,기상청,공군기상대,수자원공사 등의 기상 관련 프로젝트를 떠맡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기상정보 영상처리기술과 신경망 기법에 의한 예측 기술을 축적했다.

첨성대는 지난 4일부터 KBS의 디지털 시험방송에 그래픽 날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한국통신 인터넷방송국 watchnjoy와 날씨 동영상 정보제공 협약을 했다.

첨성대는 향후 지구과학 포털사이트를 구축해 인터넷 지구과학 교육용 콘텐트 및 인터넷 기상방송을 할 계획이다.

2002년 코스닥 등록 예정이다.

042-821-7355

[ 영린기기 ]

영린기기(www.youglin.com 대표이사 조영호)는 정밀 시험 분석 기기 생산,판매,서비스 등 제조업체로서 분석 기기의 국산화에 성공한 업체다.

최근 GC 600D System,M930,M925 HPLC Pump,ICP-MS EMS 200 System 등을 독자 설계,개발했다.

이 제품으로 97년 장영실상 수상 및 KT 마크를 획득해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계속해서 EM 마크도 획득했다.

대한화학회에서 주최한 ''기술 진보상''을 수상했으며 99년도에 산업자원부 산하 기술 표준원이 주관한 ''신기술 실용화 대상''의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응용 기기의 확대 생산을 통해 올해 75억의 매출 목표를 예상하고 있다.

내년도에 코스닥 등록을 준비중이다.

031-467-3771

[ 한국복합재료연구소 ]

한국복합재료연구소(www.composite.co.kr 대표 이중희)는 쭈꾸미 등 두족류 포획을 위한 인공소라의 개발 및 참숯이 함유된 용기를 개발 시판하고 있다.

두족류 인공어구는 기존의 자연산 소라보다 무게가 3.1배 적고 사용가능 기간도 2~3배 늘어난다.

또한 매년 보수 및 교체작업이 불필요하다.

어획량이 약2.5배 증가해 어민들의 소득증대에 기여도가 크다.

참숯이 함유된 용기는 기존의 플라스틱제품에 비해 항균 및 살균효과가 뛰어나고 원적외선의 발생으로 음식물의 신선도가 오래간다.

중금속 제거효과가 있어 음료 용기로 적합하다.

이외에 천연가스버스에 사용되는 고압 CNG탱크를 미국 Lincoln사와 공동 개발중이다.

복합소재를 이용한 CNG TANK는 고속으로 가스를 충전 할 수 있으며 자체 하중이 절반에 가깝기 때문에 연비 효율 면에서도 매우 우수하다.

또한 부식 및 피로 저항에 강하여 수명이 길고 내부식성 및 내 환경성,안정성이 우수하다.

063-254-6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