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성(SBS 오후 11시50분)=성인이면서도 학생이라는 신분 때문에 사회에서 어중간한 위치를 차지하는 대학생들.그들에게 과연 성(性)이란 무엇인가.

끊임없이 새로운 성문화를 접하면서 살아가는 그들의 혼전 순결과 피임에 관한 생각을 들어본다.

□경제매거진(MBC 오후 10시50분)=영화배우 조용원씨는 최근 한국과 일본을 연계하는 영화사업가로 변신했다.

그녀는 앞으로 일본어 교육사이트 에듀버스와 한·일 문화 커뮤니티사이트인 자코버스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문화가 돈이 되는 21세기.문화 관련 벤처를 운영하는 경영인들을 만나 선진국과 경쟁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해본다.

□건강클리닉(EBS 오전 8시40분)=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조비룡 교수가 말하는 평균수명 20년 올리기.조 교수는 개인의 노력만으로도 약 20년 정도의 수명은 연장이 가능하다고 주장한다.

현재 평균 수명이 약 75세이므로 20년이 늘어나면 95세가 된다.

건강한 생활 습관만으로도 정말 20년을 더 살 수 있는 지 그 방법을 알아본다.

□태조 왕건(KBS1 오후 9시45분)=도영은 왕건의 계략과 금성에 대한 뜻을 확인하고자 정주로 향한다.

왕식렴 일행은 도영의 대담하고 치밀한 행동에 놀라움을 표시한다.

대해전의 준비가 거의 끝나가자 유장자 등 계획가담자들의 조바심이 시작되고 궁예의 철원 천도계획 진행으로 아지태와 종간의 갈등은 깊어만 간다.

한편 정주에 도착해 왕건을 만난 도영은 부용의 존재를 알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