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퍼베이시브 컴퓨팅' 시대 성큼] 여러 기능 복합 '퓨전' 열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퍼베이시브 컴퓨팅"이 발전하면서 기존 어느 틀에도 꼭 들어맞지 않는 복합제품이 속속 나오고 있다.

    이들 제품은 디지털카메라 휴대폰 MP3플레이어 PC카메라 등을 다양하게 결합시켰다.

    여러가지 요소를 한데 섞었다는 의미에서 "퓨전 디지털 기기"로도 불린다.

    LG전자는 최근 MP3플레이어와 디지털카메라 PC카메라를 하나로 모은 복합제품 "디지털 뮤직 아이"를 내놨다.

    LG전자측은 "올 하반기에는 디지털비디오디스크(DVD)와 MP3플레이어, DVD와 미니 컴포넌트 오디오 등의 결합제품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휴대폰에 디지털 카메라 기능을 넣은 "카메라 폰"을 내놨다.

    삼성전자는 이에 앞서 인터넷폰 MP3폰 손목시계형 "와치폰" TV폰 등 퓨전제품을 개발했다.

    한국통신프리텔과 세스컴은 휴대폰과 PDA를 결합한 무선 인터넷단말기 "퍼스널 모바일 커뮤니케이터(PMC)"를 올해 안에 내놓을 계획이다.

    독특한 디자인의 창의적인 제품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헤드폰 형태의 MP3플레이어(디지털웨이), 카세트테이프 모양의 MP3플레이어(히트정보), 목걸이 형태의 MP3플레이어(엠아이씨) 등 편의성을 최대한 살린 다양한 제품이 있다.

    ADVERTISEMENT

    1. 1

      엔비디아, 한국에 'GPU 연구거점' 설립한다

      세계 인공지능(AI) 반도체 1위 회사인 엔비디아가 국내에 연구개발(R&D) 거점을 설립한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지난해 10월 한국을 찾아 고성능 AI 반도체 26만여 개를 공급하겠다고 밝힌 것...

    2. 2

      메타, 전력 쇼핑…오클로·비스트라와 '원전 동맹'

      메타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운영에 필요한 전력을 확보하기 위해 미국 원자력 기업 세 곳과 총 6.6기가와트(GW)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 중 두 곳은 아직 상업 운전 단계에 이르지 않은 소형모듈원전(SM...

    3. 3

      "美는 해고로 회사 체질 개선…고객보다 직원 장악해야"

      “한국에서 프리시드(pre-seed) 투자를 받으면 1억원 정도지만 미국에서는 10억원이 기본이에요.”인공지능(AI) 샌드박스 게임을 개발 중인 데이비드 방(31·한국명 방준호) 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