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상품 판매 사이트

치한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일명 보안(Safety)상품은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만 판매장소를 찾기가 쉽지 않다.

셀프디펜스프로덕트닷컴(www.selfdefenseproducts.com)은 이런 상황을 간파 온라인에서 보안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이 사이트가 판매하는 치한 방지용 상품으로는 가스총,전기충격 몽둥이,전기 충격기,새총,고춧가루 스프레이 등.오프라인 판매점을 찾느라 다리 품을 팔 필요없이 이 사이트만 클릭하면 종류도 다양하고 저렴한 가격의 자기방어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

구매 고객들은 여자들이 많다.

여성 고객들은 개인용 호신용품만 사는게 아니다.

가정에 침입한 괴한들에 대비한 제품들도 인기 품목이다.

현관문에 부착해 방문자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는 도어렌즈,잃어버린 열쇠로 도둑들이 집을 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현관 손잡이 자물쇠,달아나는 범인을 지목하기 위한 레이저 포인터 등이 구비돼 있다.

호신과 자기방어와 관계된 제품이라면 무엇이든 구비해 놓고 있다.

좀더 적극적인 자기 방어를 위해 호신용 나이프도 함께 판매하는데 대부분이 모조칼이지만 진짜를 구입할 수도 있다.

취미로 칼을 수집하는 매니아들을 위해 아프리카 등지의 원주민들이나 일본 사무라이들이 쓰는 칼 등도 준비됐다.

치한 퇴치용품 외에도 소비자가 사고 싶은데 구하기 어려운 제품이 있으면 특별주문을 받은 뒤 그 상품을 찾아내 소비자에게 배송도 하고 있다.

소비자는 온라인으로 자신이 사고 싶은 상품의 항목과 설명,예상 구입 가격을 기입하면 된다.

온라인상에서 수표로 결재하는 기술을 개발,물건을 구입하려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결재 수단을 제공한다

<>역사공부에 도움되는 인터넷 사이트=히스토리플레이스닷컴(www.thehistoryplace.com)에 들어가면 역사적으로 유명한 사람들의 연설 원문을 찾아볼 수 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자료들은 미국혁명,아브라함 링컨 자료,미국에서의 어린이 노동력 착취(1908-1912),미국 시민전쟁,존 F 케네디 사진 앨범,베트남 전쟁,유럽의 2차 세계 대전,대학살 기록에 관한 사진과 기사 등 역사적으로 유명한 사건과 인물에 관한 것이다.

히스토리닷컴사는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시간을 절약하면서 정확한 자료를 찾는 것을 도와주기 위해 사이트를 오픈했다.

역사적 사실에 대한 보도자료와 사진들,논평,유명인들이 직접 연설했던 연설 원문을 제공한다.

역사공부를 도와주는 온라인 가정교사 역할뿐 아니라 현 시대의 정치적 이슈도 함께 다루고 있어 성인 네티즌들로부터도 공감을 얻고있다.

수입은 역사와 관계된 서적과 비디오의 판매에 주로 의존한다.

유명 인기 사이트의 배너광고를 실어 수익 지분을 나누는 방식으로 광고도 한다.

국내에도 교육을 취지로 한 많은 인터넷 사이트들이 앞다퉈 오픈하고 있으나 대부분 대입 시험 준비가 궁극적인 목표이며,컨텐츠의 내용도 교과서 중심적이다.

입체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히스토리플레이스닷컴사이트는 우리나라 온라인 교육업체에 이정표 구실을 하고 있다.

도움말:이경희 한국창업전략연구소장(7868-406)

정구학 기자 cg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