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가 급등 740선...현대그룹주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종합주가지수가 큰폭으로 올라 지난 7월26일 이후 20여일만에 장중 지수 740선을 넘어섰다.

    14일 거래소시장에서는 현대문제 타결로 시장 투자심리가 급속회복되며 19포인트 급등 개장한 이후 상승세를 지속하며 745선까지 올랐다.

    이후 주가는 외국인과 기관이 순매도를 보이는 등 관망세를 보이는데다 경게매물이 나오면서 소폭 조정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종합주가지수는 19포인트 이상 오른 740선을 중심으로 등락을 보이고 있다.

    10시30분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전일대비 19.60포인트 오른 지수 741.81이다.

    주채권은행 외환은행등 12개 시중은행이 현대그룹에 대한 유동성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하면서 현대그룹주는 현대건설(우 포함)과 고려산업개발이 상한가까지 치솟은 것을 비롯해 현대상사.현대증권이 장중 10%이상 폭등했으며 현대차.상선.정공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수관련 대형주도 삼성전자가 30만원대를 회복한 것을 비롯 대부분 강세를 보이면서 지수상승을 지지하고 있다.

    지수선물도 전고점인 94.35를 넘어서며 장중 95선을 넘어서는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종합주가지수는 20일 이동평균선인 736선을 상향돌파했다.

    그러나 강세장에도 불구하고 10시25분 체결기준 외국인은 72억원의 순매도를 보이고 있고 기관 역시 58억원의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다.

    한편 코스닥시장에서는 종목별로 등락이 엇갈리며 강보합권에서 등락을 이어가고 있다.

    10시40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일대비 0.26포인트오른 지수 116.65를 보이고 있다.

    [한경닷컴]

    ADVERTISEMENT

    1. 1

      "美, 베네수엘라 원유 무제한 받는다"…금·은 다시 하락 [빈난새의 개장전요것만]

      ① "미국, 베네수엘라 원유 무한정 받고 제재 완화"트럼프 행정부가 베네수엘라로부터 제재 대상 원유를 무한정 넘겨받기로 했다고 CNBC가 백악관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베네수엘라로부터 최...

    2. 2

      "조만간 40만원 된다"…현대차, 로봇株 변신에 주가 '불기둥' [종목+]

      현대차 주가가 7일 하루에만 20% 가까이 뛰며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다. 현대차그룹이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 공개와 함께 양산을 선언하면서 '피지컬 인공지능(AI)'에 대한 기대감이...

    3. 3

      '이렇게 빡셀 줄 몰랐네'…3조 뭉칫돈 굴리는 '큰손'의 하루 [하루만]

      금융권 직업은 수두룩하다. 접근 난이도는 높은데 막상 주어진 정보는 많지 않다. [하루만]은 이들이 어떤 하루를 보내는지 베일을 걷어 보려 한다. 증권·운용사부터 정부 부처까지, 또 말단 직원부터 기업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