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與野, 금융지주法 싸고 냉각조짐 .. 민주, 회기내 처리키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융지주회사법 처리문제로 정국이 냉각 조짐을 보이고 있다.

    민주당은 은행파업이란 최대 걸림돌이 해소된 만큼 이번 임시국회 회기중 ''금융지주회사법''을 관철시킨다는 방침인 반면 한나라당은 ''관치금융청산법''과 연계 처리돼야 한다며 강경 입장을 고수하고 있어서다.

    민주당은 오는 18일께 재경위 전체회의를 열어 금융지주회사법 문제를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정균환 총무는 12일 "금융개혁 법안 처리가 지연될 경우 은행파업 이상의 혼란을 겪게될 것이기 때문에 이번 임시국회에서 이들 법안을 반드시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세균 제2정조위원장도 "금융노조도 ''관치금융청산특별법안''제정 요구를 철회한 만큼 한나라당도 이같은 변화된 상황을 수용, 금융개혁 입법작업에 협조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한나라당 이한구 의원은 "관치금융문제와 금융노조 파업 해결과는 무관한 사안이라며 ''관치금융특별법안''을 예정대로 발의,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형배.김남국 기자 k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집 없는 서러움" 이혜훈…반포동 아파트 35억 시세차익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 서울 서초구 반포동 아파트에 청약으로 당첨돼 최소 35억 원이 넘는 시세차익을 거둔 사실이 알려졌다.8일 국회에 제출된 인사청문요청안에 따르면, 이 후보자는 서울...

    2. 2

      성일종 "방첩사 해체, 北 가장 반겨…기술 유출 활개칠 것"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은 정부가 국군방첩사령부(방첩사) 해체를 추진하자 "군 내부의 방산 기술 유출이 더 쉬워지고 간첩이 더 활개 치게 될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성일종 위원장은 8일 '내란극복 ...

    3. 3

      "'탈팡' 한다더니…" 로켓배송은 못 끊는 조국혁신당?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조국혁신당을 향해 "말로만 탈팡 외치더니, 로켓배송은 못 끊는 모양"이라고 비꼬았다.나 의원은 8일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쿠팡 이용 중단을 공개 선언했지만, 조국혁신당 원내대변인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