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덕밸리 "초고속으로 쏜다" .. ADSL 500회선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벤처밸리로 부각되고 있는 대덕연구단지내 통신인프라가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한국통신 충남본부는 16일 대덕연구단지내 연구소 및 벤처기업의 통신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1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초고속 통신인프라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충남본부는 광케이블이 아닌 동케이블로 간선망이 설치돼 있는 생명연 화학연 등 38개 기관에 광케이블을 공급하기로 했다.

    대덕연구단지 인터넷 접속망인 연구전산망의 국제인터넷 회선 접속용량을 현재 8Mbps에서 45Mbps로 5배 이상 끌어올리기로 했다.

    또 국내 백본망도 1백55Mbps에서 6백22Mbps로 증설하기로 했다.

    충남본부는 각종 재해로 인한 통신중단 사태를 예방하고 통신망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1단계로 지난 95~97년 설치한 광케이블망을 오는 2005년까지 추가 시설하기로 했다.

    이번 통신망 확충이 이뤄지면 케이블 파손 등으로 예고없이 통신이 중단되는 일은 말끔히 사라지게 된다.

    이와함께 동선을 사용하고 있는 일부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광케이블 장비를 공급하는 한편 초고속 인터넷과 전화를 동시에 사용하거나 게임 전자상거래 등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ADSL 5백회선을 공급하기로 했다.

    < 대전=이계주 기자 leerun@hankyung.com >

    ADVERTISEMENT

    1. 1

      엔비디아, 한국에 'GPU 연구거점' 설립한다

      세계 인공지능(AI) 반도체 1위 회사인 엔비디아가 국내에 연구개발(R&D) 거점을 설립한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지난해 10월 한국을 찾아 고성능 AI 반도체 26만여 개를 공급하겠다고 밝힌 것...

    2. 2

      메타, 전력 쇼핑…오클로·비스트라와 '원전 동맹'

      메타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운영에 필요한 전력을 확보하기 위해 미국 원자력 기업 세 곳과 총 6.6기가와트(GW)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 중 두 곳은 아직 상업 운전 단계에 이르지 않은 소형모듈원전(SM...

    3. 3

      "美는 해고로 회사 체질 개선…고객보다 직원 장악해야"

      “한국에서 프리시드(pre-seed) 투자를 받으면 1억원 정도지만 미국에서는 10억원이 기본이에요.”인공지능(AI) 샌드박스 게임을 개발 중인 데이비드 방(31·한국명 방준호) 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