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통신, 제주-육지간 세번째 해저광케이블망 개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도와 육지간에 세번째 해저광케이블망이 건설됐다.

    한국통신은 제주-육지간 정보통신을 고속화하고 해저통신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광케이블망을 구축하고 16일 개통했다.

    이는 90년4월과 96년12월에 개통된 제주-육지간 해저광케이블망에 이어 세번째이다.

    제3해저광케이블망은 제주지역의 초고속통신 수요를 충족시킴은 물론 일본 홍콩 등으로 연결되는 제주 성산포의 국제관문과 경남 남해 사이를 2백36 를 중계기 없이 연결하고 있다.

    또 2.5Gbps급 2개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시에 6만4천여명(증설시 19만여명)이 통화할 수 있고 TV방송은 96회선을 중계할수 있는 대용량이다.

    이 광케이블망은 지난 6개월간 2백30억원을 들여 건설한 것으로 무중계 전송방식을 채택하고 유지보수가 편하며 제1,2 해저광케이블망이 고장날 경우 즉시 대체할 수 있다.

    한국통신 선로계획부 김재삼 부장은 "세번째 해저광케이블망이 완공됨에 따라 2002년 월드컵 통신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고 관광특구인 제주지역에 최첨단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국통신은 16일 오후 성산포에 있는 제주해저중계소에서 한국통신 이계철 사장과 제주지역 기관장 및 주민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해저광케이블 개통식을 가졌다.

    김광현 기자 khkim@ 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직도 남아 계세요?"…KT 위약금 면제에 '공포 마케팅' 반복

      KT 위약금 면제 발표 이후 일부 대리점에서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해 '공포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KT 해킹 사태를 영업에 활용해 가입자의 불안 심리를 자극하는 식이다. SK텔레콤 위약금 면제 당시 ...

    2. 2

      카카오톡 3년간 로그인 안 하면…휴면전환 없이 '탈퇴' 처리

      카카오가 3년간 카카오톡을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를 탈퇴 처리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한다.카카오톡을 포함한 계정 연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가입자의 정보 보관 기간을 기존 4년에서 3년으로 단축하는 것으로, 이는 휴면 ...

    3. 3

      SK텔레콤 보상안 '뚜껑' 열어보니…고객 '이것' 만족도 높아

      SK텔레콤 고객은 해킹 사태 보상안 중에서 '통신 요금 50% 할인' 만족도가 가장 컸던 것으로 확인됐다.SK텔레콤은 7일 자사 뉴스룸을 통해 고객 보상안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조사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