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니멀 아트의 거장 솔 르윗의 작품전이 7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니멀 아트의 거장 솔 르윗의 작품전이 7월 12일까지 서울 청담동 줄리아나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갤러리 개관 20주년전을 겸한 이번 전시회에는 자유분방함 속에 절제미를 갖춘 작품 20여점이 출품됐다.

    서울에서 그의 전시회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

    줄리아나는 3년간 끈질긴 교섭을 벌여 서울전을 성사시켰다.

    솔 르윗은 생존한 미니멀 아티스트로는 최고 영예를 누린 작가로 평가된다.

    그는 사물의 복잡성에 관심을 가지면서 새 관념들을 끊임없이 증식시켜왔다.

    마치 손금을 들여다보는 것같은 그의 작품은 삼원색을 중심으로 개념의 풍부화를 추구하고있다.

    ADVERTISEMENT

    1. 1

      [포토+] 권진아, '우아함 뽐내며 등장~'

      가수 권진아가 6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입장하고 있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한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6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2. 2

      [포토+] 효정, '빠져들게 만드는 매력적인 미소'

      그룹 오마이걸 효정이 6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입장하고 있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한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6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이민정, '우아한 모습으로 등장'

      배우 이민정이 6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입장하고 있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한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2026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