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비즈투데이닷컴, 실리콘밸리서 벤처관련뉴스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비즈투데이닷컴(대표 최득룡.사진)은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에서 벤처 관련 뉴스를 인터넷(www.ibiztoday.com)을 통해 제공하는 회사다.

    지난해 6월 한국과 미국의 기자 14명이 뜻을 모아 새너제이에 설립한 이 회사는 올해 초부터 본격적인 뉴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최득룡(45)사장은 "아이비즈투데이닷컴은 인터넷을 이용한 하이테크 경제신문을 지향한다"고 밝히고 "벤처와 IT열풍의 진원지인 실리콘밸리를 중심으로 한 최신 뉴스를 영어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해 언어장벽을 뛰어넘는 다국어(Multi-lingual) 미디어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현재 실리콘밸리의 하이테크 산업기술 흐름과 뉴욕 월가의 최신 금융 및 증권정보를 비롯한 벤처자금의 동향 등을 영어와 한국어로 초를 다퉈 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뉴욕타임스,LA타임스,새너제이 머큐리뉴스,로이터통신,AP통신 등 세계적인 언론사들과 공식적인 기사제휴를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또 새너제이에 있는 본사는 물론 뉴욕과 서울에 지국을 설치,탄탄한 네트워크도 갖췄다.

    언론인 출신인 최 사장은 "서비스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각국 IT전문가들이 아이비즈투데이닷컴이 제공하는 기사를 토론자료로 활용할 만큼 반응이 좋다"며 "빠르면 올 하반기에는 중국어와 일본어 서비스도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기사 서비스외에도 e메일과 팩스는 물론 전화와 휴대폰을 이용한 서비스도 올해안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회사는 기사 서비스와 함께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각종 전자상거래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 다음달중에 미국 현지 변호사와 공인회계사가 참여하는 "실리콘밸리 Q&A"코너를 신설해 미국 시장에 진출하려는 국내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회사설립절차,이민법 및 세법 관련 문제 등에 대한 상담 서비스도 제공키로 했다.

    데이콤 두루넷 전자신문 등에서 1백50만달러를 투자받은 이 회사는 미국 현지 벤처캐피털을 대상으로 투자유치를 진행중이다.

    최 사장은 "앞으로 인터넷 서비스를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으로까지 확대시켜 각국의 기업인들과 엔지니어들이 최신 정보를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는 정보교환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장경영 기자 longr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폴라리스오피스-아톤, '양자보안' 입은 문서 솔루션으로 B2B 시장 정조준

      인공지능(AI) 오피스 플랫폼 기업 폴라리스오피스가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과 손잡고 ‘무결점 보안’을 앞세운 차세대 문서 솔루션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아톤과 &ls...

    2. 2

      아이엔지로보틱스, 삼성전자에 물류 AMR 공급

      로봇 솔루션 전문 기업 아이엔지로보틱스(ING Robotics)가 삼성전자에 물류 자율이동로봇(AMR)을 납품하며 산업 현장에서의 기술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입증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번 납품을 계기로 삼성전자 협력...

    3. 3

      롯데관광개발, 중국 센츄리 크루즈사와 국내 단독 총판 계약 체결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8일 중국 센츄리 크루즈사와 국내 단독 총판 계약을 연장 체결하고 중국 장강삼협 리버크루즈 상품을 국내 시장에서 독점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센츄리 크루즈는 중국을 대표하는 리버크루즈 선사로 롯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