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문둔갑으로 보는 '금주의 재운'] 6월12일~6월17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정민 (천문지리학연구가)
    (02)734-0575

    [ 쥐 ]

    <> 36 병자 : 다른 일은 몰라도 금전에 관해서는 긴장감이 필요한 시기다.
    <> 48 무자 : 낙관주의자도 비관주의자도 아닌 중간입장을 고수해나가라.
    <> 60 경자 : 장기적인 계획은 서서히 진행해나가야 중간 슬럼프를 피한다.
    <> 72 임자 : 남을 믿기 전에 나 자신에 대해서 우선 확신이 서야 실수없다.

    [ 소 ]

    <> 37 정축 : 이제까지 쌓아오던 신용과 신뢰감을 지켜나가는 자세가 이롭다.
    <> 49 기축 : 기대감이 클수록 실망도 큰 법이니 현실적인 안목이 필요하다.
    <> 61 신축 : 상대의 열띤 언변에 설득당하기 전에 현실을 직시해야 안전하다.
    <> 73 계축 : 눈앞의 실적보다는 능력개발에 박차를 가해야 미래지향적이다.

    [ 호랑이 ]

    <> 38 무인 : 작은 이득에 만족하는 자제심이 필요한만큼 경쟁은 금물이다.
    <> 50 경인 : 흥정은 상대가 더 적극적인 경우는 일단 의심도 해야한다.
    <> 62 임인 : 지고도 기분좋은 내기나 게임만 즐기라는 운세니 주의하라.
    <> 74 갑인 : 계획성있게 수지밸런스를 맞추어나가야 곤란을 방지해나간다.

    [ 토끼 ]

    <> 39 기묘 : 소득보다는 유대관계나 신용에 더 신경을 써야하는 시기다.
    <> 51 신묘 : 방문교섭은 조심스레 시기를 택하면서 진행해야 성과가 있다.
    <> 63 계묘 : 상거래는 후반으로 갈수록 흥정의 강도는 약해지기 시작한다.
    <> 75 을묘 : 피해자가 되는 상황을 사전에 간파하는 지혜도 필요한 시기다.

    [ 용 ]

    <> 40 경진 : 대세의 흐름을 간파한다면 외부사는 조금 소극적으로 행하라.
    <> 52 임진 : 고가품매입에 신중하고 가급적 부담스런 매매사는 줄여나가라.
    <> 64 갑진 : 전력을 다해 추진하는 시기는 좀 이른 감이 있으니 주의하라.
    <> 76 병진 : 가치가 약한 분야에 시간과 금전낭비하기 쉬우니 자제하라.

    [ 뱀 ]

    <> 41 신사 : 작은 이득에 연연하지말고 느긋한 인내심으로 시기를 기다려라.
    <> 53 계사 : 싼물건에 현혹되는 마음을 경계할 시기니 정보에 강해야한다.
    <> 65 을사 : 확신이 약하면 망설이다가 실수가 예상되니 소극적으로 움직여라.
    <> 77 정사 : 선택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시기니 선배의 조언을 참조해야한다.

    [ 말 ]

    <> 42 임오 : 청탁의뢰는 학문과 예술분야로 후반에 좋은 성과가 예상된다.
    <> 54 갑오 : 금전적인 소득보다 능력개발에 필요한 정보수집에 좋은 시기다.
    <> 66 병오 : 사적인 감정을 공적인 상황에 개입시킨다면 착오가 예상된다.
    <> 78 무오 : 청탁의뢰는 그다지 좋은 성과를 얻기는 힘든 시기다.

    [ 양 ]

    <> 43 계미 : 상황분석에 능한 자만이 시행착오에서 벗어나니 자중하라.
    <> 55 을미 : 무리한 흥정은 통하지 않는 시기니 교섭은 시도로만 족하라.
    <> 67 정미 : 새로운 분야는 치밀하게 검토를 했다해도 다시 검토해야한다.
    <> 79 기미 : 주관을 앞세울수록 주변인의 반응은 즉각적이지 않고 관망적이다.

    [ 원숭이 ]

    <> 32 임신 : 내실을 기하려는 노력이 있어야 손실을 피해나갈 수가 있다.
    <> 44 갑신 : 뒤를 따르려는 자는 안태하고 앞서려는 자는 후회가 따른다.
    <> 56 병신 : 변해가는 조짐에 민감하다면 좋은 기회가 후반에 주어진다.
    <> 68 무신 : 새로운 시작은 신선하나 중간의 슬럼프도 예상해야 한다.

    [ 닭 ]

    <> 33 계유 : 의외의 사건이나 사태가 돌발하는 상황도 예감하면서 행하라.
    <> 45 을유 : 앞서 행하려는 추진력은 조금 자제하면서 전문인의 뒤를 따르라.
    <> 57 정유 : 주의하지 않으면 지불금액에 비해 신통찮은 물건을 구입한다.
    <> 69 기유 : 순발력에 민감하다면 작은 이득은 바라볼 수 있는 시기다.

    [ 개 ]

    <> 34 갑술 : 후반으로 갈수록 흥정거래는 피하고 관망하는 자세가 이롭다.
    <> 46 병술 : 상인은 큰 거래보다 작은 거래에 더 확률을 걸어야 이득이 있다.
    <> 58 무술 : 극단적인 처세보다 절충선을 그어가면서 거래에 임해야 한다.
    <> 70 경술 : 실용적인 매매를 우선으로 지출하는 이는 후회가 없는 법이다.

    [ 돼지 ]

    <> 35 을해 : 외부적으로 새로운 정보수집에 관심을 가져야 앞을 헤아린다.
    <> 47 정해 : 다소간에 대내외적인 추진사는 소극적인 처세가 안전한 시기다.
    <> 59 기해 : 분석력을 필요로하는 일들이 많이 예상되니 합리적이어야한다.
    <> 71 신해 : 내 주관을 앞세운다면 시행착오적인 일들이 속출되는 시기다.

    ADVERTISEMENT

    1. 1

      美대법원 ‘관세 선고’ 이르면 14일…백악관 "패소해도 다른 수단 많아"

      미국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상호관세 정책의 적법성 여부에 대해 최종결정할 것으로 예상됐던 9일(현지시간) 관련 판결을 내리지 않은 가운데 오는 14일 관련한 판결을 할 것으로 ...

    2. 2

      순대국밥 주문 시 '두쫀쿠 1개'…'이렇게까지 해야하나' 현타

      "메인메뉴 주문 시 두바이 쫀득 쿠키(두쫀쿠) 1개 주문할 수 있습니다."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두쫀쿠를 검색하자 나온 한 닭발집의 안내 문구다.두쫀쿠 인기가 치솟으면서 매출 확대를 위해 두쫀쿠를 이른바 '...

    3. 3

      이철 삼성D 대표 "앞으로 훨씬 많은 디스플레이 들어갈 것" [CES 2026]

      이청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이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6 현장에서 "이제 훨씬 더 많은 숫자의 디스플레이가 들어갈 것 같다"는 전망을 내놨다. 엣지 AI 확산과 로봇&...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