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재.보궐선거 수도권 초반 개표 결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송파,용산구청장 등 기초단체장과 광역.기초의원 등 모두 96명을 뽑는 지방선거 재.보궐선거가 8일 전국 1천3백22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실시됐다.

    초반 개표 결과 수도권에서는 민주당이 인천 중구,한나라당은 서울 송파구에서 각각 앞서 나갔다.

    그러나 서울 용산구는 양당 후보가 치열한 접전을 벌여 개표완료 무렵까지 당선자의 윤곽이 드러나지 않았다.

    인천 중구청장 선거의 경우 58.4%가 개표된 오후 9시 현재 민주당 김홍섭 후보(50)가 4천4백60표를 얻어 3천4백여표를 획득한 한나라당 이병화 후보(50)를 1천여표차로 앞서 당선이 유력시 됐다.

    반면 송파구는 한나라당 이유택 후보가 50%가 개표된 오후 9시30분 현재 60%의 득표율을 유지,40%대를 얻은 민주당 민경엽 후보를 리드했다.

    한편 이날 중앙선관위의 잠정 집계결과 96개 선거구의 전국 평균 투표율은 20.5%로 지난 4.13 총선때 57.2%는 물론 지난 98년 6.4 지방선거 당시 52.7%의 절반에도 못미쳤다.

    특히 부산 수영구청장 선거에서는 역대 지방 재.보선 최저 투표율인 지난 96년 전주시장 보선 당시의 17.7%를 훨씬 밑도는 12.1%에 그쳤다.

    인천=김희영.정태웅 기자 songk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李 대통령, 민간 무인기 가능성에 "군경 합수팀 엄정 수사" 지시

      [속보] 李 대통령, 민간 무인기 가능성에 "군경 합수팀 엄정 수사" 지시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2. 2

      민간 무인기 가능성에…李 "사실이면 중대범죄, 신속 수사하라"

      이재명 대통령은 민간이 북한에 무인기를 보냈을 가능성에 대해 군경 합동수사팀을 구성해 엄정하게 수사하라고 10일 지시했다.청와대는 이날 이 대통령이 “(민간의 무인기 운용이) 사실이라면 한반도 평...

    3. 3

      김경, 텔레그램 또 탈퇴·재가입…증거 인멸 우려

      2022년 지방선거 국면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던 강선우 의원에게 '공천헌금' 1억원을 전달한 의혹을 받는 김경 서울시의원이 또 텔레그램에서 탈퇴한 뒤 재가입했다.1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 시의원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