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계인구, 8일현재 60억명 돌파 추정"...PRB 밝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인구가 8일 현재 60억명을 돌파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미국 인구조회국(PRB)이 이날 밝혔다.

    인구문제를 연구하는 민간단체인 PRB는 연례 보고서에서 오는 2050년에는 세계인구가 90억명을 넘어서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PRB는 "제3세계 국가들중 인도의 인구가 특히 높은 증가율을 보여 2050년에는 중국인구를 추월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지난 5월10억을 돌파한 인도의 경우 4세이하 어린이 인구만도 1억1천4백만명만으로 세계 11위의 인구대국이다.

    인도를 제외할 경우엔 아프리카와 유럽의 인구증감 추세가 지구촌의 인구밀도를 결정하는 가장 중대한 요인이 될 것으로 전망됐다.

    아프리카 인구는 에이즈(후천성면역결핍증)와 기아 내전등으로 인한 높은 사망률에도 불구하고 8억에서 2050년에는 18억으로 증가하는 반면,유럽인구는 7억2천8백만에서 6억5천8백만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됐다.

    미국인구는 경제호황과 이민증가로 지금의 2억7천5백만에서 금세기 중반에는 4억3백만으로 늘어날 것으로 관측됐다.

    ADVERTISEMENT

    1. 1

      "용감한 국민 지지"…트럼프 이어 美 국무도 이란 시위 주시

      이란에서 반정부 시위가 연일 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이 "용감한 이란 국민"이라며 지지 뜻을 나타냈다.10일(현지시간) 루비오 국무장관은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에 "미국은 용감...

    2. 2

      그린란드 정당 대표들 "미국인도, 덴마크인도 원치 않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그린란드 확보 의사를 재차 밝힌 가운데 그린란드 정당들이 9일(현지시간) 미국의 지배를 원치 않는다고 밝혔다.이날 AFP 통신에 따르면 그린란드 원내 5개 정당 대표들은 이날 성명을 통해...

    3. 3

      일본 여행 갔다가 날벼락?…한국인 엄청 몰려가는데 어쩌나

      일본에 방문하는 여행객의 비용 부담이 커질 전망이다. 호텔이나 여관 투숙자에게 숙박세를 부과하는 지방자치단체가 늘어나면서다.10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올해 중 숙박세를 신설할 예정인 일본 지자체는 약 30곳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