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성미전자, IMT-2000 W-CDMA방식 기지국 장비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미전자(대표 유완영)는 최근 대학벤처기업인 상상테크놀로지(대표 고려대 오태원 교수)와의 협력을 통해 IMT-2000 W-CDMA방식의 초소형 기지국 장비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성미전자가 이번에 개발한 기지국 장비는 3GPP 표준에 준하는 무선규격(WCDMA/DS)과 유선규격 (Iub)을 지원하는 초소형(W485mm x H450mm x D220mm)제품으로 무선자원 관리기능, 순방향 및 역방향 전력제어 기능, 호처리 송수신기능 등을 지원한다.

    또 시스템 하드웨어 구조가 모듈단위로 구성되어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고속패킷라우터 수용으로 모듈간 병목현상 해소을 완전히 해소할 수 있다.

    이밖에 규격 및 표준변화에 대처가 용이한 S/W 구조로 설계되어 있는 등 다양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성미전자는 기지국 장비외에 상상테크놀로지와 IMT-2000용 W-CDMA 모뎀을 공동개발 하는 한편, 기지국과의 연동에 필요한 단말기를 상상테크놀러지로부터 공급받아 기지국과 단말기간의 무선연동 시연을 5월말 인터콘티넨탈 호텔(신관)에서 가질 계획이다.

    성미전자는 그간 무선 가입자망 시스템인 WLL 개발 경험과 ETRI 와의 동기식 IMT-2000시스템 개발에 참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 ''99년 중반부터 IMT-2000 W-CDMA 장비 개발에 착수했으며, 올해 말까지 소프트웨어 라디오방식 기지국 모뎀 및 스마트 안테나 기술을 적용한 최신기능의 상용 기지국 시스템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한국경제]

    ADVERTISEMENT

    1. 1

      BOJ 금리인상 앞두고 달러 대비 엔화 강세

      일본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이 예상되는 가운데, 엔화가 주요 통화 대비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16일(현지시간) 일본 엔화는 달러 대비 최대 0.4% 상승한 154.68엔을 기록했다.  유로화에 대...

    2. 2

      "빨리 출시해주세요"…조회수 폭발한 '현대차 영상' 정체 [영상]

      현대차그룹이 최근 선보인 소형 모빌리티 로봇 플랫폼 '모베드'가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화제다. 기울어진 도로나 요철, 계단에서도 흔들림 없이 주행하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 2022년 첫 공개 이후 약 3...

    3. 3

      SK, 이웃사랑성금 200억원 기부

      SK그룹이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 성금 20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지동섭 SK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장(왼쪽)은 16일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오른쪽)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SK는 1999년 이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