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4월 물가 0.3%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재정경제부는 30일 농수축산물과 석유류 가격 하락에 힘입어 4월중 소비자물가가 전월보다 0.3% 하락했다"고 발표했다.

    월간 물가가 이처럼 큰폭으로 하락하기는 지난 65년 물가 통계를 작성하기 시작한 이래 처음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물가는 올들어 4월까지 0.4% 상승하는데 그쳤으며 지난해 4월에 비해선 1.0% 올랐다.

    농수축산물은 4월중 순조로운 기상 여건에 힘입어 전월대비 2.4% 하락했으며 공업제품도 석유류 가격 하락으로 0.7% 낮아졌다.

    반면 공공요금은 의보수가 인상으로 1.0%, 집세는 0.3%, 개인서비스는 학원비 목욕료 등이 올라 0.2% 상승했다.

    지역별로는 대전지역이 전월대비 0.7% 하락해 최저수준을 보였으며 광주 제주지역은 0.1% 하락에 그쳤다.

    한국은행도 이날 4월 생산자물가가 전월대비 0.3%, 작년말비 0.3% 각각 하락했다고 밝혔다.

    오동환 재경부 물가정책과장은 "5월중에도 물가 안정세가 예상된다"며 "공공요금은 최대한 상승을 억제하고 올리더라도 시기를 분산할 계획이며 전력요금 인상은 아직 검토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강현철 기자 hckang@ked.co.kr

    ADVERTISEMENT

    1. 1

      LG이노텍 문혁수 "고수익·고부가 사업 드라이브"…반도체 기판 '풀가동'

      문혁수 LG이노텍 최고경영자(CEO·사장)는 “로봇 부품은 양산을 시작했고, 반도체 기판은 ‘풀가동’에 접어들 것으로 예상된다”며 “차별적 가치를 제...

    2. 2

      ‘진짜 혁신’ 강조한 진옥동 "경영진이 불씨돼 경쟁력 강화"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사진)이 임원들에게 “혁신의 불씨가 돼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라”고 당부했다.신한금융그룹은 지난 8~10일 경기도 용인 신한은행 블루캠퍼스에서 경영진 250여명이 참석하는...

    3. 3

      양종희 KB금융 회장 “AI 무기 삼아 전직원 혁신가 돼야”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사진)이 임직원들에게 “인공지능(AI)을 무기 삼아 모든 직원이 혁신가로 거듭나야 한다”고 당부했다.양 회장은 지난 9일 KB금융의 경영진 워크숍에서 이 같이 강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