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로21(대표 최영일)은 웹 시스템통합업무,웹 솔루션 개발,웹 비즈니스와 B2B 컨설팅,교육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토털 웹 서비스 업체다.

인터넷 이메일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맞춤 정보만 발송하고 목표된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광고와 온라인 리서치가 가능한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NIMS"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또 이 회사는 아이디어 포털사이트( www.myidea.co.kr ) 작가포털사이트( www.zaca.net ) 애니메이션 카드사이트( cardrock.co.kr ) 등을 운영하고 있다.

네트로21은 e-비즈니스를 하려는 업체에 전문 컨설턴트의 컨설팅과 기획을 제공하며 정보검색사와 콘텐츠 플래너가 콘텐츠를 구축해 준다.

여기에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고려한 수준 높은 디자인을 바탕으로 NT Unix(Linux) 등 모든 플랫폼(운영체계)을 기반으로 삼은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설계와 구축을 해준다.

다양한 방법의 웹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이 회사는 올 하반기에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NIMS를 일본어와 중국어 버전으로 개발중이다.

중국과학원산하 소프트웨어연구소와 기업간상거래 솔루션을 공동개발하기로 협정을 맺었다.

최영일 사장은 인하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한림대에서 사회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후 마이크로 코리아 개발부와 한세정책연구원 정책실장으로 근무하다 지난 97년 네트로21을 설립했다.

이 회사의 주주 구성은 최영일 이연휘(이사) 우리사주 등으로 구성됐다.

자본금은 10억원이고 지난해 매출액은 8억4천만원,순이익 2천8백만원.올해는 매출 52억원,순이익 10억원을 목표로 한다.

(02)555-7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