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넷 증권정보전문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은 다음달 1일부터 하나은행과 공동으로 총상금 1억2천4백만원을 걸고 최고의 애널리스트를 가리는 "No.1 애널리스트 선발 대장정"행사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팍스넷은 자사사이트 게시판인 거래소 토론 메뉴중 "거래소분석실",코스닥 토론 메뉴중 "코스닥분석실"에 올라온 글을 대상으로 팍스넷 투자정보실과 하나은행 하나경제연구소의 심사를 거쳐 상금을 지급하게 된다.

매주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글에 대해 1백만원,네티즌들로부터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글에 대해서도 1백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 매주 추천순위 2~6위 글에 대해서도 각각 20만원씩의 상금을 준다.

이밖에 회원들에게 가장 도움이 많이 된 사람 1명에 대해서도 매월 1백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주간 최우수작중 상하반기 최우수작인 "No.1 애널리스트상"으로 선정된 1편의 글에 대해서는 각각 1천만원,우수작 2편씩에 대해서는 각각 5백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특히 상하반기 대상과 우수상 수상자는 본인이 희망할 경우 하나은행 또는 팍스넷 직원으로 특별채용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수상작은 매주 수요일 발표되며 상반기 최우수작은 오는 7월 15일 발표된다.

송대섭 기자 dssong@ 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