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는 마그네틱 접촉식 및 비접촉식 IC(RF) 기술을 통합하는 종합전자지불 시스템을 바탕으로 자동인식기 정보통신기 자동요금지불시스템 및 전자화폐 등을 주력사업으로 꾸준히 성장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당사는 21세기 디지탈상거래 상에서 차별화된 서비스제공을 위해 많은 기술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 판매하기 위해 회사의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세계적인 종합카드 인프라 구축업체로 우뚝서는 것이 당사가 지향하는 목표점입니다"

윤학범 사장은 중장기적으로 경덕전자가 세계화를 위해 지향하는 방향을 이렇게 설명하고 전자상거래상에서만은 세계시장을 리드하는 선두 전문기업으로 육성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내비쳤다.

자동인식사업은 신용사회 가상사회라는 용어로 계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분야이다.

특히 이 기술은 "Mondex" 보안시스템의 전자지불시스템과 같은 영역에서 보다 발전된 분야로 적용되고 있다.

2003년까지 세계리더기시장은 연평균 15.4%의 성장율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 성장율은 19.4%대를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관측은 세계시장의 기존 인프라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특히 국내의 경우 금융기관들의 정보화 진행에 따라 보안성이 높고 다기능의 시스템을 요구하는 것에서도 볼 수 있다.

이것은 새로운 은행업무 터미날과 무인점포를 위한 ATM기들의 도입에서 증명될 수 있으며, 또 향후 이 분야의 사업은 전자화폐 등 신규뷴야로의 폭발적인 확장성을 갖고 있다.

현재 "당사의 자동인식기분야는 은행의 뱅킹시스템을 중심으로 증권,게임기기 등 각 분야에서 지속적인 매출 증가를 가져오고 있으며 약 35개의 해외대리점을 통해 30개 지역에 수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 사장은 "기업성장의 기본은 기술개발력"이라고 말하고 이를 위해 연구개발에 많은 투자를 병행해 기술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수익창출을 위한 마켓팅 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오늘의 경덕전자 건설에 많은 공헌을 해준 고객 투자자 직원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으며 이들에게 실질적인 이윤배분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