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라씨로] '경영권 분쟁' 일단락, 에스엠 주가 급락...카카오는 상승세

한경라씨로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장 종목들의 시세, 수급, 시황 등을 분석합니다. '한경라씨로' 앱을 내려 받으면 매일 시간대별로 특징적인 종목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에스엠) 1대 주주가 되기 위한 카카오와 하이브의 쩐의 전쟁은 결국 카카오의 승리로 마무리되었다. 하이브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에스엠 인수를 위한 카카오와의 경쟁은 시장을 과열 시키고 있고 이는 하이브의 주주가치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인수를 철회하겠다고 밝혔다.

하이브가 에스엠 인수를 철회하면서 13일 카카오,하이브,에스엠은 서로 다른 모습의 주가 흐름을 보였다. 카카오와 하이브는 서로 간의 경쟁 갈등이 해소되면서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13일 오후 13시 30분을 기준으로 카카오는 전거래일 대비 4.1% 상승한 60,5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하이브도 2.6% 상승한 188,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에스엠 주가는 급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에스엠은 같은 시간 기준으로 23.6% 하락한 112,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약 한달 전 하이브가 창업주 이수만 대주주의 지분을 인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정해진 가격 수준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