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살레스, 9회말 2사 후 끝내기…클리블랜드, NLDS 2승 1패

클리블랜드 가디언스가 9회말 만루에서 터진 오스카르 곤살레스의 끝내기 안타로 이틀 연속 뉴욕 양키스를 꺾었다.

클리블랜드는 2승 1패로, 5전 3승제의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에서 주도권을 쥐었다. 클리블랜드는 16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의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양키스와 벌인 2022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ALDS 3차전에 6-5로 승리했다.

3-5로 뒤진 9회말, 클리블랜드가 짜릿한 역전극을 연출했다.

1사 후 마일스 스트로가 유격수와 좌익수 사이에 떨어지는 안타를 친 뒤, 상대 허를 찔러 2루까지 내달렸다. 스티븐 콴은 좌전 안타로 1사 1, 3루 기회를 이어줬다.

양키스는 마무리 요원인 클레이 홈스가 아닌 클라크 슈미트를 마운드에 올렸다.

슈미트는 첫 타자 아메드 로사리오에게 1타점 좌전 적시타를 맞았다. 슈미트는 계속 마운드를 지켰고, 클리블랜드는 호세 라미레스의 유격수 쪽 내야 안타로 1사 만루를 만들었다.

조시 네일러가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이어진 2사 만루에서 곤살레스가 슈미트의 슬라이더를 받아쳐 투수 옆을 뚫는 2타점 끝내기 중전 안타를 작렬했다.

전날(15일) 2차전에서도 연장 10회초 결승타를 친 곤살레스는 3차전에서는 '9회말 끝내기 안타'로 또 결승타의 주인공이 됐다. 양키스는 1번에서 2번으로 내려간 에런 저지가 0-2로 뒤진 3회초 이번 포스트시즌 첫 홈런인 동점 중월 투런포를 치고, 5회 오스왈도 카브레라의 역전 투런포, 7회 해리슨 베이더의 솔로포가 연이어 터져 5-3으로 달아났다.

하지만, 약점으로 꼽히던 불펜진이 무너지면서 벼랑 끝에 몰렸다.

클리블랜드와 양키스는 17일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ALDS 4차전을 펼친다.

/연합뉴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