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 가계 물가 부담 덜기 위한 e경남몰 할인쿠폰 발행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7월부터 도민 가계 물가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도내 대표쇼핑몰인 e경남몰에서 농축산물 구매 시 할인받을 수 있는 '농할쿠폰' 지원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농축산물 할인쿠폰을 의미하는 농할쿠폰은 국내 신선 농산물, 축산물, 가공품(전통식품, 6차산업 인증제품 등)에 적용된다.
아이디별 1장이 발행되고 최대 할인금액은 1만원이다. 추석과 김장 행사에는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e경남몰 첫 번째 농할쿠폰 행사는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고 2차 농할쿠폰 행사는 11일부터 한다.
농할쿠폰으로 20%,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농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경남도와 경제진흥원은 e경남몰에서 매주 월요일 20% 할인쿠폰을 주기적으로 발행하고,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커머스) 각종 농축산물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경남소방, 다문화 가정 맞춤형 안전체험 프로그램 제공
(창원=연합뉴스) 경남도소방본부는 재난에 취약한 계층의 안전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다문화 가정을 위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도소방본부는 합천군 다문화지원센터와 협업해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통역을 지원하는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19 신고요령과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등 화재안전, 실내외 지진 안전수칙과 건물붕괴 행동요령 등 재난안전,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 등 응급처치, 승강기 안전, 화재출동체험 등을 한다.
외국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을 배울 수 있도록 베트남, 캄보디아, 러시아 등 3개 국어로 소방안전교육 영상도 제작해 배포한다.
이 영상은 화재 초기 대응에 가장 필수적인 소화기·옥내소화전 사용법을 다문화 의용소방대원이 직접 설명하며 시범을 보여 외국인들이 이해하기 쉽다.
체험을 원하는 가정은 '경상남도 안전체험관' 홈페이지(https://www.gnfire.go.kr/firesafe/main.do)로 문의하면 된다.

/연합뉴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