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끝내기 홈런' 프로야구 SSG, 롯데 꺾고 5연승 질주

프로야구 선두 SSG 랜더스가 추신수의 끝내기 홈런을 앞세워 롯데 자이언츠를 꺾고 5연승을 내달렸다.

SSG는 5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홈 경기에서 9회 2사 후 추신수의 끝내기 홈런으로 롯데에 4-3으로 승리했다. 6회초 선발 오원석이 전준우에게 역전 투런포를 허용하면서 2-3으로 끌려가던 SSG는 비디오 판독 하나로 경기 주도권을 완전히 뒤바꿨다.

6회말 2사 후 박성한이 2루수 땅볼을 친 뒤 1루로 재빨리 뛰어가 베이스를 밟았지만, 심판은 아웃 선언을 했다.

2루수에게 공을 건네받은 롯데 투수 박세웅이 먼저 베이스를 밟았다는 판단이었다. 하지만 비디오 판독 끝에 박성한의 발이 조금 더 빨랐던 것으로 확인돼 세이프로 정정됐다.

SSG는 운 좋게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전의산의 내야 안타로 1, 3루를 만든 뒤 하재훈이 1타점 좌전 안타를 쳐 동점을 만들었다. 이후 두 팀은 상대 불펜 투수들에 막혀 8회까지 점수를 내지 못하고 팽팽한 접전을 펼쳤다.

두 팀의 희비는 9회 결판났다.

롯데가 9회초 정규이닝 마지막 공격에서 2사 만루 기회를 잡고도 점수를 내지 못한 반면 SSG는 롯데 마무리 김원중을 상대로 기어이 결승점을 냈다. 이날 잘 맞은 타구가 연속으로 외야수 정면으로 날아가 안타를 기록하지 못한 추신수가 김원중의 4구째 포크볼을 밀어쳐 그대로 왼쪽 담장을 넘겨 경기를 끝냈다.

추신수의 개인 통산 첫 번째 끝내기 홈런이자 SSG의 시즌 첫 끝내기 홈런이었다.

8회 구원 등판한 서진용이 시즌 5승째를 거뒀고, 끝내기 홈런을 허용한 김원중은 시즌 두 번째 패배를 떠안았다.

/연합뉴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