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사이언스, 치주염·대사증후군 예방 소재 국내 특허 취득

HL-DENTI 100 및 IB-COMPLEX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치은염 및 치주염 예방·치료 목적의 천연물소재 'HL-DENTI 100'과 비만·당뇨를 동반하는 대사증후군의 예방 및 개선 목적의 천연물소재 'IB-COMPLEX'에 대한 각각의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HL-DENTI 100은 치주조직 내 염증인자 억제, 항균, 치주근 보호,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통해 치주질환을 개선하는 약제학적 조성물 또는 건강기능식품 조성물이다. 미국과 일본에서 특허를 등록했으며, 유럽 중국 홍콩에 특허가 출원돼 있다. 회사는 이번 특허를 치주질환 대상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에 활용할 예정이다.IB-COMPLEX는 췌장 리파아제의 효소 활성을 억제시켜 섭취한 지방의 소화·흡수 저해, 지방합성 억제, 지방분해 촉진 및 에너지 대사를 조절하는 약제학적 조성물 또는 건강기능식품 조성물이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이번 특허를 대사증후군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에 활용할 계획이다. IB-COMPLEX는 대만에서 특허를 등록했으며, 국제특허(PCT) 출원을 완료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국내 대학병원과 진행 중인 HL-DENTI 100과 IB-COMPLEX의 인체적용시험을 빠른 시일 내에 완료하고, 연내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을 목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