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측 "코로나 현장행보, 보상·의료방역 문제 집중 의지 반영"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4일 당선 후 첫 행보로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는 코로나19 문제 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는 윤 당선인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 브리핑에서 "오늘 낮에 윤 당선인이 과거에 한 번 찾아뵈었던 시장의 상인분들에게 했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다시 그 현장을 찾는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윤 당선인이 후보 시절이던) 작년 11월에 '대통령에 당선돼도 꼭 다시 찾아뵙겠다'고 말씀드렸다"면서 "오늘 그분들을 뵙는 자리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 상인들이 겪고 있는 코로나 상황의 여러 어려운 점, 힘든 점을 경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날 윤 당선인은 인수위 인선을 발표하면서 코로나위기대응특위를 인수위에 설치하고,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특위 위원장을 겸직하도록 한 바 있다.김 대변인은 이와 관련, "당선 직후 코로나로 실의에 빠진 어려운 국민들에 대한 보상, 그리고 의료·방역 문제에 집중하겠다는 당선인의 의지가 반영된 걸로 해석해달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윤 당선인은 오전 11시에 통의동 당선인 집무실에 처음 출근해 안철수 인수위원장, 권영세 인수위 부위원장, 원희룡 인수위 기획위원장과 차담회를 할 예정이다.

김 대변인은 "인수위와 관련해 어떻게 운영할 건지 (논의할 것)"이라며 "능력 있는 일 잘하는 정부로 국민을 모시겠다고 선언했기에 이를 구현하기 위한 회의 진행 방식과 논의 절차도 함께 이야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