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제 거취 변함없다"…당 대표 사퇴론 선긋기

"조수진·김재원 사퇴시 안철수 최고위원 임명"…국민의당 "사리분별 못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3일 "제 거취는 변함없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저녁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 하락과 관련해 당 일각에서 제기되는 '이준석 책임론'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전달받지 못했는데 의견을 다 수렴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오늘은 딱히 제 거취는 표명할 것이 없고 내일 오후쯤에나 상황을 보고 할 말이 있으면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의원총회에서 의원 전원이 '당직 사퇴'를 결의한 것에 대해선 "실제로 그게 이뤄졌는지 잘 모르겠다"며 "사무총장(권성동 의원)이 사퇴했나"라고 반문했다. 이에 앞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이 대표는 이날 의총에서 일부 의원이 제기한 대표직 사퇴 요구에 대해 "이 사람들이 손학규한테 단련된 이준석을 모른다"며 선을 그었다.

특히 이 대표는 자신과 갈등을 빚었던 조수진·김재원 최고위원의 사퇴 가능성과 관련, "만약 두 최고위원께서 대의를 위해 희생을 선택하시면 즉각적으로 대체 멤버를 준비하겠다"며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최고위원에) 임명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국민의당 신나리 선대위 부대변인은 이와 관련해 논평에서 "이 대표가 궁지에 몰리니 사리 분별이 어려운 모양"이라며 "자당 내홍으로 경황이 없는 것은 이해하나 경쟁 후보에 대한 기본 예의조차 망각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 대표의 이번 실언은 몸에 맞지 않는 옷을 걸친 어린아이의 징징거림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