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말기' 김철민, 과거 대학로 공연 사진 게재…"텅 빈 자리"

과거 관객 앞에서 거리 공연 하는 모습
개그맨 김철민/사진=김철민 페이스북
폐암 말기 판정을 받고 병원에서 투병 중인 개그맨 김철민(54)이 과거 공연을 했던 대학로를 추억했다.

31일 김철민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텅 빈 자리"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에는 사람이 없는 최근 대학로의 모습과 과거 김철민이 수많은 관객 앞에서 기타를 들고 거리 공연을 하는 모습이 담겼다.
텅빈 대학로 거리(왼쪽)와 과거 대학로 거리에서 공연을 하고 있는 김철민의 모습(오른쪽)/사진=김철민 페이스북
2019년 7월 허리 통증을 느껴 쓰러진 김철민은 병원에서 폐암 4기 판정을 받았다. 그는 투병 중 개 구충제인 펜벤다졸을 복용하며 항암치료를 한다고 밝혔지만 8개월 후 치료 효과가 없다며 복용을 중단했다.

그는 지난해 겨울 종양 수치가 3000이 넘는 등 상태가 악화됐다. 김철민은 지난해 크리스마스이브 땐 "지금 몸 상태는 시한폭탄이다. 가슴, 갈비뼈 군데군데 암이 퍼져 있다"고 밝혔다.

치료 의지를 보였던 김철민은 지난 19일 자신의 SNS에서 "제가 폐암 4기 투병 생활한 지 2년이 조금 지났다. 현재 몸 상태는 항암치료는 더는 할 수가 없다"라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또 그는 "온몸으로 암세포가 퍼져있는 상태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잘 버티고 있다. 끝까지 버티겠다"고 덧붙였다.1994년 MBC 공채 개그맨 5기로 데뷔한 김철민은 2007년 MBC 예능프로그램 '개그야'에서 코너 '노블 X맨'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대학로에서 버스킹 공연을 진행하는 등 빼어난 노래 실력도 갖고 있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