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안, 벨기에 대사 부인 폭행사건에 "창피한 일이 생겼다"

"나도 열 받고 글 남겨야겠다는 결심하게 됐다"
방송인 줄리안/사진=한경DB
방송인 줄리안이 벨기에 대사 부인 폭행 사건에 입장을 밝혔다.

벨기에 출신 줄리안은 2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벨기에 사람으로 창피한 일이 생겼다. 생겨서 안 되는 일이 생겼다"고 운을 뗐다.이어 그는 "어떤 상황에서도 폭력을 쓰면 안 되고 대사님의 부인이라면 더더욱 더 안됐었다고 생각을 한다. 일이 생길 때 상황 대처하는 것도 중요한데 사과문을 늦게 올렸고, 마지막에 (끝) 적혀있는 거 보고 한숨만 쉬었다"고 전했다.

줄리안은 "처음에 뉴스에 보도 됐을때 어떻게 대응할까 지켜 보고 있었는데 지켜보다가 나도 열 받고 글 남겨야겠다는 결심하게 됐다"며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에게 벨기에 국민으로서 벨기에 국민들을 대변하여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대사 부인은 앞서 지난 9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소재의 한 옷가게에서 직원의 뺨을 때린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당시 직원은 대사 부인이 매장 제품을 입고 나갔다고 오해해 구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따라 나갔고, 매장 제품이 아니라는 걸 확인한 후 사과했지만 이내 실랑이가 벌어졌다. 대사 부인은 해당 직원을 비롯해 두 사람을 말리는 또 다른 직원 역시 폭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의 장면은 고스란히 매장 CCTV에 담겼다.이후 벨기에 대사관은 지난 22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주한 벨기에 대사는 지난 9일 벌어진 그의 부인에 관련된 사건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그의 부인을 대신해 피해자에게 사과드린다"면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벨기에 부인이 한 행동은 용납될 수 없다"고 사과했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