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PC방 등 집합금지 업주 반발로 완화 검토

강원 원주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고위험 시설에 대한 영업 정지가 20일까지 추가 연장되면서 PC방 등 일부 업주들이 반발하자 완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10일 브리핑에서 서민 경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집합금지 조치로 영업이 중단된 12종의 고위험시설 중 감염 전파 위험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PC방과 노래연습장, 단란주점, 유흥주점 등 4종 시설을 집합제한으로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원주시 PC방협회는 8일과 9일 잇따라 시청을 항의 방문하고 영업 정지를 해제해달라고 요구했다.

10일에는 유흥음식업연합회 원주시지부도 원창묵 시장을 면담하고 영업 정지 해제를 요청했다.

PC방협회는 "PC방은 자리마다 칸막이가 있고 헤드셋이 설치돼 대면으로 인한 접촉 위험이 카페나 식당보다도 낮다"며 "시는 PC방의 방역 수칙 이행 여부를 확인해 영업 정지를 해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PC방 내 거리두기와 방역, 출입자 명부 작성 등 수칙을 완벽 이행한 시설은 고위험 시설에서 제외할 수 있다는 별도 항목을 두고 있다.

원창묵 시장은 "최근 감염 경로를 알 수 없는 신규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고 있어 지난 8월 하순과 비교해 관리 가능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안정적으로 통제되는 상황에서 추석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거리두기 2단계가 종료되는 20일까지는 방역 수칙 준수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