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추미애, 적반하장도 유분수" 사퇴 총공세

국민의힘은 10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복무 당시 특혜 의혹이 사실로 드러났다며 추 장관의 사퇴를 촉구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비대위 회의에서 "(추 장관이) 병역 문제라는 국민의 역린을 건드려놓고도 반성의 기미조차 보이지 않고 국민과 맞선다"며 "국민 상처에 소금 뿌리는 격"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추 장관 스스로 거취를 결정하는 게 고위 공직자로서 도리일 것"이라며 "인사권자인 대통령이 결단을 해주셔야 이치에 맞는 것 같다"고 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같은 회의에서 "적반하장도 유분수"라며 "추 장관이 말한 소설이 현실이 되고 있다.

소설이 아니라는 입증 책임은 추 장관에게 있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엄마 찬스의 불공정 문제는 거의 다 드러났다"며 "(추 장관의 거취에 대한) 최종 결정은 대통령이 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문표 의원은 T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조국 전 장관 같은 사태가 다시 올 수밖에 없다"며 "민주당이나 대통령에게 부담이 되기 때문에 빨리 털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윤영석 의원은 KBS 라디오에 나와 "추 장관이 정권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라도 이쯤 되면 사표를 내야 한다"며 "늦어도 9월 말까지는 사표를 내지 않겠나 추측한다"고 말했다. 조해진 의원도 MBC 라디오에서 "검찰 수사가 제대로 될 리가 없고 결과적으로 정권에 부담"이라며 "화나는 정도가 아니라 속이 뒤집힌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