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곽주사 시술, 진행 전에 ‘이것’ 꼭 체크해야

주사 성분, 배합 체크하고 해부학적 근거의 정확한 상담이 중요
매년 더욱 치열해지는 취업난. 좁은 취업 문을 통과하기 위해 구직자들은 스펙은 물론이고 외모까지 관리하는 추세다. 채용 평가, 면접 등에서 외모가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55.5%가 취업을 위해 외모관리를 하고 있다고 대답했다.하지만 성형수술은 수술을 위한 준비와 긴 회복 기간 등이 부담스러워 쉽게 시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윤곽주사가 다른 수술과 비교해 비교적 짧은 시술 시간뿐만 아니라 시술 후 붓기나 멍이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무리 없이 복귀가 가능해 투자하는 시간과 비용 대비 그 효과가 높아 주목 받고 있다.

윤곽주사는 브이라인을 만드는 윤곽주사, 늘어진 턱선을 정리하는 이중턱주사, 사각턱을 정리하는 사각턱보톡스, 뾰족한 턱에 볼륨감을 주는 턱끝필러 등 크게 네 가지로 고민이 있는 얼굴 부위와 상태에 따라 시술 방법이 달라지는 만큼 사전에 정보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병원마다 주사에 사용하는 성분과 배합이 달라짐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성분을 사용하는지, 기존 고객들의 만족도나 시술의 컴비네이션은 잘 되는지 등을 잘 살펴봐야 한다.개인체질이나 주사성분에 따라 피부함몰, 처짐, 붓기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 윤곽주사 시술 후에는 반드시 음주와 흡연은 피해야 하고 시술 당일에는 사우나를 피해야 부작용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앤엠클리닉의원 전용찬 원장은 "윤곽주사 시술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숙련된 의사에게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고 안면구조의 해부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하는 정확한 상담을 통하여 전반적인 내용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라며 "시술횟수와 부위를 결정하고 시술 후에는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잘 이행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