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구리갈매지구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

중견 건설업체인 금강주택이 경기 구리시 갈매동 552의 12 일대에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를 내놓는다.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제조기업을 위한 제조형 상품과 섹션오피스 상품 등으로 이뤄진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구리 갈매지구에 예정된 서영아너스시티, 현대지식산업센터, 메리츠 갈매 드림컨소시엄 같은 지식산업센터 중 규모가 가장 크다. 지역 내 랜드마크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사무실, 회의실과 같은 업무 환경뿐 아니라 주거와 상업시설을 모두 겸비해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상 1층은 대규모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지상 2층에는 상가와 공장이 배치된다. 3베이(방 두 칸과 거실 전면에 배치) 설계를 적용한 390실의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5층까지 드라이브인시스템을 적용해 차량이 해당 호실 앞까지 진입할 수 있다. 6층에는 입주민 전용 피트니스센터가 계획돼 있다.

교통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에 갈매 동구릉TG가 있어 서울 강남까지 차로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제2경부고속도로를 통해 인근 도심으로 접근하기 쉽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서 올림픽대로까지 접근성이 좋다. 서울~양양고속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지방으로 상품을 옮기기도 편하다. 지하철 4·8호선과 마석~송도로 이어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통과된 것도 교통 호재로 꼽힌다.강한 규제를 적용받는 주택과 달리 총분양가의 70~80% 이상 대출이 가능하다. 입주업체들은 재산세 및 취득세를 감면받을 수 있다. 인허가 절차에 드는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법률적 정책 지원과 자금 대출알선 같은 금융 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구리시 인창동 610의 3에 있다.

신연수 기자 sys@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