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호, ‘정오의 희망곡’ 출연…‘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 귀호강 라이브 선사

style=
싱어송라이터 가호가 솔직한 입담과 귀호강 라이브로 청취자들을 사로잡았다.

5일 오후 방송된 MBC 라디오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서는 가호가 출연해 솔직한 입담은 물론 가창자로 참여한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의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가호는 최근 가창자로 참여한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Part. ‘시작’이 드라마 방영 4회 만에 전 음원사이트 차트에 진입하였고, 최근에는 음원사이트 상위에 랭크되어 눈부신 역주행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이와 관련해 DJ 김신영은 “어떻게 OST 가창자로 참여하게 됐어요?”라고 묻자 가호는 “데뷔하기 전 작곡가로 활동할 때 쓴 곡이 운 좋게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OST에 수록돼 이종석 배우님이 불러주셨어요. 그 뒤에 ‘시간’, ‘내 뒤에 테리우스’, ‘황후의 품격’까지 계속 인연이 닿았고, 이번 ‘이태원 클라쓰’ OST까지 참여하게 됐습니다. 너무 감사한 일이죠.”라고 감회를 전했다.

이에 김신영은 “그럼 OST 제의가 계속 오는 이유는 뭐라고 생각해요?”라고 묻자, 가호는 “제 목소리가 울림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해요. 녹음할 때 혼을 담아서 녹음을 해요.”라고 답했다. 이어 녹음할 때 어떻게 혼을 담는지 묻자 가호는 “녹음 시작 전에 푸시업을 하고, 녹음 진행 중에도 막힐 때면 푸시업하고 다시 힘을 줘서 노래를 불러요”라고 엉뚱한 매력을 보여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어 매력 포인트 3가지가 무엇인지 묻자 가호는 “누구보다 열정이 넘치고, 외모적으로는 진한 눈썹인 거 같아요. 눈썹이 너무 진해서 눈썹은 메이크업이 특별히 필요 없고, 오히려 눈썹을 깎을 때도 많고 그래요. 그리고 힘을 줄 수 있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매력이라고 생각해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솔직하고 유쾌한 입담 뒤에 가호는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청취자들을 위해 ‘시작’을 라이브로 불렀다. 노래를 들은 청취자들은 “이 노래를 라이브로 듣다니”, “라이브로 들으니까 더 힘이 나요”, “가호 클라쓰 무엇?!” 등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마지막으로 이루고 싶은 게 있는지 묻자 가호는 “언젠가 꼭 상을 받아보고 싶어요.”라고 전하며 앞으로 뮤지션으로서의 당찬 포부를 전했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서 솔직한 입담과 빼어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 가호는 다가오는 봄 새로운 싱글로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