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연구진 "코로나19 이미 변이 발생" [글로벌 이슈5]

[中연구진 "코로나19 이미 변이 발생"]

중국 연구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일으키는 코비드19가 돌연변이를 일으켜 2종류의 아류형이 생겼다는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논문에는 코비드19가 변이된 S형과 L형, 두 가지 아류형이 발견됐다는 점 등이 나와있습니다. 한편, 연구진은 이번 연구가 제한된 규모의 데이터를 분석한 것이기에 더욱 많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후속 연구가 필요하다고 촉구했습니다.["애플, 새제품 출시에 코로나19 영향 없다"]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은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애플의 새 제품 출시에는 문제가 없다고 봤습니다. 애플은 내년까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16인치 맥북 프로를 비롯해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6개 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제품들의 정확한 출시 시기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애플 전문가 궈밍치는 아이맥 프로가 올 4분기에 나오고,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고가모델이 가을, 그 외 나머지 모델들이 이보다 앞서 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IOC 위원장 "도쿄 올림픽 연기 또는 취소 논의 없었다"]코로나19로 인해 도쿄올림픽 취소 얘기가 흘러나온 가운데,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이 이를 전면 부인했습니다. 바흐 위원장은 지난 이틀 간 열렸던 이사회를 마친 뒤 기자들에게 "이사회 회의에서 취소나 연기라는 단어가 전혀 언급되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우리는 도쿄 올림픽의 성공에 전념하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싱가포르도 한국인 입국금지...입국 제한국 90개 이상]

4일 밤부터 우리 국민이 싱가포르에 입국할 수 없게 됐습니다. 싱가포르가 기존의 대구·청도로 한정했던 입국 금지를 한국 전역으로 확대한 것입니다. 여기에 인도 역시 한국발 입국자를 사실상 막으며 한국인의 입국을 금지·제한한 나라는 유엔 회원국 절반에 육박하는 90개국 이상을 기록했습니다.[IAEA "이란, 핵무기 1개 만들 수 있다"]

국제원자력기구가 이란이 핵무기 한 개를 만들 수 있는 규모의 농축 우라늄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국제원자력기구는 보고서에서 이란이 현재 비축한 농축 우라늄은 이란 핵합의에서 허용되는 저장량의 5배에 달하는 수준이라고 제시한 건데요. 다만, 외신은 이란이 확보한 농축 우라늄을 실질적으로 쓰일 수 있는 핵무기로 만들기 위해서는 농도 증강과 운송 수단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그 과정을 위해서는 수개월 내지 수년이 더 걸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강다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