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오늘 종로 예비후보 등록…선거운동 본격 돌입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4·15 총선 서울 종로에 예비후보로 12일 공식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 측은 공지를 통해 "오늘 오후 4시 30분 종로구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 예비후보로 등록할 것"이라고 밝혔다.황 대표는 직접 선관위를 찾아 서류를 접수할 예정이다.

예비후보로 등록하면 선거사무소를 설치할 수 있고 선거 운동용 명함을 배부하거나 어깨띠를 착용할 수 있어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가능해진다.

선거사무소는 아직 물색 중이다.황 대표는 현재 거주하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 아파트와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처분하고 종로로 이사할 예정이다.

이미 매물로 내놓았지만, 재건축 문제 등이 얽혀 처분이 쉽지 않을 경우 일단 종로로 이사한 뒤 집을 처분하는 방안도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황 대표는 지난 11일 자택 처분에 대해 "지금 그런 절차를 밟고 있다"고 말했다.황 대표는 장고 끝에 지난 7일 종로 출마를 선언한 이후 현장 행보의 일환으로 9일부터 사흘 연속 젊음의 거리, 성균관대, 정독도서관, 성균관 유림회관, 이승만 사저 등 종로 일대를 다녔다.

이날도 종로에 위치한 한국교회총연합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를 방문할 예정이다.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나면 황 대표는 종로구 곳곳에서 지역 주민과의 접촉면을 넓혀나갈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