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 첫 환자 발생한 이탈리아 "국가비상사태 선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탈리아는 31일(현지시간)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감염 확산 예방에 나섰다.

이탈리아 정부는 이날 오전 내각회의를 한 뒤 이같이 결정했다. 먼저 정부는 500만유로(약 66억원)의 긴급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하고 보건부와 시민보호부를 중심으로 국가적 대응 시스템을 가동하기로 했다.로베르토 스페란차 보건부 장관은 내각회의 직후 취재진에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적 비상사태를 선포한 것과 맞물려 2003년 `사스 사태` 때와 마찬가지로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예방적 통제 수단을 가동했다"고 밝혔다.

이탈리아의 이번 조처는 자국에서 첫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한 데 따른 것이다.

이탈리아 정부는 전날 밤 긴급 브리핑을 열어 수도 로마에서 체류하던 중국인 관광객 2명이 신종코로나 감염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이들은 바이러스 진원지인 중국 우한 출신으로 지난 23일 밀라노 말펜사 국제공항을 통해 이탈리아에 입국했으며, 27일께 로마에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현재 감염내과 전문인 로마 스팔란차니 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

이탈리아 정부는 이들의 동선을 추적하는 등 접촉자를 확인하기 위한 역학 조사에 착수한 상태다.아울러 추가 감염을 막기 위해 중국을 오가는 모든 항공편을 취소하기로 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