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파당' 서지훈, 진정성 있는 눈빛+설득력 있는 대사 전달력…시청자 '눈도장'

조선혼담공작소-꽃파당 (사진=매니지먼트 구)
배우 서지훈이 ‘꽃파당’에서 깊고 따스한 눈빛과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차세대 ‘왕의 얼굴’로 등극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JTBC 월화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꽃파당’ (이하 꽃파당)에서 서지훈은 23년 동안 북촌마을의 평범한 대장장이로 지내며 그저 사랑하는 이와 함께 지내고 싶어했지만 얼굴 한번 본 적 없는 생부인 선대왕 (조성하 분)과 이복형인 세자(고수 분)의 잇따른 사망으로 영문도 모른 채 왕이 된 남자 ‘이수’로 분해 활약을 이어갔다.

당초 사극 출연이 처음이고 한 회차 내에서도 상황에 따른 변화가 커 자칫 개연성이 흐려질 수 있는 이수의 캐릭터에 대한 우려를 진정성 깊은 눈빛과 신뢰를 주는 대사 전달로 몰입도 있게 소화하며 배우 서지훈의 가치를 제대로 선보일 수 있었다. 특히 어떤 역경에도 변치 않던 개똥 (공승연 분)을 향한 순수한 애정을 나타내는 장면에서는 애틋함과 아련함을, 왕권을 뛰어넘는 권세를 가지기 위해 야욕을 숨기지 않는 권신들인 영의정 마봉덕 (박호산 분)과 좌의정 강몽구 (정재성 분) 사이에서 정쟁을 다투는 장면에서는 속내를 감추고 있다 일순간 주도권을 가져오는 명민함을 보이며 군왕의 품격을 드높였다.

서지훈의 소속사 매니지먼트 구는 “멈추지 않고 달려왔던 ‘꽃파당’이 대단원의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다”며 “출연 장면마다 상황과 감정을 대입하는 해석과 촬영장 속 배움에 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던 배우 서지훈에 대한 호평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과 함께 “이수와 개똥 그리고 마훈 세 사람의 관계”, ”마봉덕과 강몽구 등 권신 들과의 권력 다툼” 등 “마지막까지 볼거리가 많으니 끝까지 성원 부탁드린다” 전했다.

한편 ‘조선혼담공작소-꽃파당’은 매주 월, 화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