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상저하고 주가 흐름 전망…SSG.COM이 핵심 변수"

유진투자증권은 5일 이마트에 대해 "상저하고의 주가흐름을 나타낼 것"이라며 "핵심 변수는 에스에스지닷컴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5만원은 유지했다.

이 증권사 주영훈 연구원은 "올 하반기 온라인 사업과 관련된 전략적 변화가 예상된다"며 "할인점 기존점 매출 증가율도 지난해 하반기의 낮은 기저로 인해 점차 회복되는 흐름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주 연구원은 "올 상반기까지는 실적 부진 우려가 존재하나 이를 반영한 선제적 주가 하락으로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은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시점"이라며 "에스에스지닷컴이 올 하반기 얼마나 성장률을 끌어올릴 수 있는지가 주가에 있어 핵심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올 1분기 영업이익은 139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3% 감소할 것으로 주 연구원은 예상했다.

그는 "할인점 기존점 매출 증가율 회복세가 더디다는 점이 아쉽다"며 "올해부터 국민가격 정책을 시행하며 객수는 어느정도 회복됐으나 객단가가 하락한 영향으로 볼 수 있다"고 했다.이어 "3월부터 창동점이 리뉴얼 때문에 일시적으로 문을 닫으면서 기존점 매출 증가율에 약 -0.5%가량 영향을 미친 점도 감안돼야 한다"며 "할인점 부진과 달리 트레이더스가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