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A, 짚 전기차·픽업 생산 확대에 주력

-생산 라인 구축 위해 45억 달러 투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전기차 개발 전념

FCA가 미국 미시간 주 소재 5개의 공장에 45억 달러(한화 약 5조원)를 투자하고 주 정부와 협업해 새 공장을 설립할 것이라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짚 랭글러와 램 1500의 인기 상승, 그리고 짚 글래디에이터 양산이 확정되면서 가속화 됐다. 회사는 수요가 SUV와 트럭으로 집중됨에 따라 소형차 생산을 중단하고 짚과 램 브랜드 확대로 가닥을 잡았다.

구체적으로는 16억 달러를 두 개의 공장에 투자해 차세대 짚 그랜드 체로키와 풀사이즈 대형 SU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생산 시설을 갖춘다. 이와 함께 전동화 개발, 왜고니어 제품군 생산, 전기차 협력사들의 시설 개편을 위해 15억 달러의 투자금을 증액하기로 확정했다.

마이크 맨리 FCA CEO는 "짚은 이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두 개의 새로운 세그먼트와 최소 4개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생산을 도모할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해 전기차 생산에 돌입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디트로이트 시는 이번 프로젝트 실행에 핵심 시설 인수 관련 양해 각서를 60일 내에 체결할 예정이다. 추가 투자는 협의와 개발에 대한 주 및 기타 지방 정부들의 최종 승인 여부에 따라 결정된다. 투자가 이뤄질 경우 약 6,500개의 새 일자리가 나올 전망이다.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쏘카, 탑승 경험 개선 위한 MOU 체결
▶ 슈퍼레이스, '경기현장 중심'의 조직개편 단행
▶ DS오토모빌, 24시간 시승 프로그램 운영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