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열리는 마지막 북미오토쇼, 주요 신차는?

2019 북미국제오토쇼(NAIAS)가 15일(현지 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막을 올렸다. NAIAS는 세계 5대 모터쇼 중 하나다. 그러나 비슷한 시기에 열리는 국제가전제품박람회(CES)에 자동차업체들의 참가가 늘어나면서 그 위상이 떨어졌다. 그 때문인지 내년부터는 CES와 시기적으로 차이를 둔 6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1월에 열리는 마지막 북미오토쇼를 수놓은 주요 신차를 소개한다.

▲미국
캐딜락은 풀사이즈 SUV인 XT6를 선보였다. 에스컬레이드와 XT5 사이에 위치하는 준대형급 SUV다. 외관은 캐딜락이 2016년 공개한 에스칼라 컨셉트의 패밀리룩을 입혔다. 브랜드 상징으로 자리한 수직형 LED를 재해석했으며, 정밀한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다. 후면은 'T'자형 램프로 당당함을 표현했다. 실내는 8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비롯해 첨단 기술을 집약한 1열, 편안함에 중점을 둔 2열로 구성했다. 특히 나무, 탄소섬유 소재를 곳곳에 적용하고 4개의 보스 스피커로 감성품질을 극대화했다.

엔진은 최고 310마력의 V6 3.6ℓ 가솔린에 9단 자동변속기를 조합시켰다. 필요한 만큼만 실린더를 작동해 효율을 높이는 '실린더 휴지' 기술을 채택, 상황에 따라 V4 엔진으로 변환한다. 구동계는 전륜 기반의 AWD이며, 상위 트림은 트윈 클러치 AWD를 장착, 향상된 조향력을 제공한다. 편의·안전품목은 운전자지원 시스템, 고속 스마트폰 무선충전, 4G 와이파이 핫스팟, 서라운드 카메라, 나이트 비전, 후방카메라 세척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을 갖췄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