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家 이명희 이사장 영장→조양호 탈세·횡령 혐의 수사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아내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에 대해 구속영장이 신청됐다.

31일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이명희 이사장에 대해 특수폭행, 상습폭행, 상해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평창동 자택에서 경비원에게 전지가위를 던지고, 구기동 도로에서 운전기사를 발로 차 다치게 한 혐의를 비롯해 인천 하얏트 호텔 공사현장에서 조경 설계업자에게 폭행을 가하고 공사 자재를 발로 차 업무를 방해한 혐의 등 2011년 8월 부터 올해 3월까지 피해자 11명에게 24차례에 걸쳐 폭언과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특히 경찰은 특수상해, 상해, 특수폭행,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운전자 폭행, 상습폭행, 업무방해, 모욕 등 7개 혐의를 적용했다.

피해자가 처벌을 원치 않으면 그 의사에 반해 처벌(기소)할 수 없는 반의사불벌죄에 해당하는 폭행 혐의와 달리 특수상해·상해·특수폭행·상습폭행 혐의는 피해자와 합의했다고 하더라도 처벌이 가능하다.두 차례 경찰에 출석한 이명희 이사장은 일부 혐의에 대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검찰이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탈세·횡령 등의 혐의와 관련해 대한항공 본사를 압수수색하고 있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는 수사관 30여명을 투입해 대한항공 본사 내 재무본부 등 사무실을 압수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이번 압수수색은 조 회장이 받고 있는 탈세·횡령·배임 등의 혐의를 수사하기 위한 것이다”고 전했다./ 사진 연합뉴스

윤연호기자 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