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남지사 선대위 구성…김경수 "성공한 경남" 다짐

경남 중심 '화합형 원팀'…오는 31일 거제서 공식 선거운동 시작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후보 선거대책위원회가 30일 구성을 완료했다.김 후보 측은 최일선에서 경남 선거 승리를 진두지휘할 선대위를 경남 중심의 '화합형 원팀'으로 꾸렸다고 설명했다.

총괄 상임선대위원장은 민주당 경남도당 위원장인 민홍철 국회의원, 상임선대위원장은 서형수 국회의원을 비롯해 경남지사 예비후보로 등록했다가 '원팀'을 선언하며 사퇴한 공민배 전 창원시장, 권민호 전 거제시장, 공윤권 전 도의원 등이 각각 맡았다.

공동선대위원장에는 우상호·김진표·이인영·박광온·전해철·설훈·박영선 의원과 민형배 전 광주 광산구청장 등이 이름을 올렸다.
선대위 고문단에는 권영길 전 국회의원, 김영만 희망연대 의장, 선진규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고문, 김재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고문 등 지역 주요 인사들이 참여했다.

총괄상임선대본부장은 이철희 의원이, 상임선대본부장은 황희 의원이 맡았다.

선대본부와는 별도로 안민석·김두관·김병욱·박주민·신동근 의원 등 경남에 연고가 있는 국회의원들로 구성된 '독수리오형제 유세단'이 경남 곳곳을 누비며 선거 승리를 돕기로 했다.김경수 후보는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몸이 부서지는 한이 있더라도 무엇이든 해내겠다"며 "선대위와 함께 반드시 성공한 경남, 성공한 대통령, 성공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김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31일 거제 조선소 노동자들에게 출근인사를 하는 것으로 첫 일정을 시작한다.

/연합뉴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