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KT커머스, 차세대 통합구매 플랫폼 구축… 맞춤형 컨설팅

KT커머스는 KT의 계열사로 기업을 상대로 한 통합구매 서비스와 구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차별화된 플랫폼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을 지향한다.

KT커머스를 이용하는 기업고객은 플랫폼 기반의 맞춤형 구매컨설팅과 구매전략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다양한 리스크를 관리·예방하며 급변하는 시장에서 사업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 서비스에서 요구되는 신속한 업무처리와 프로세스 간소화를 실현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도 KT커머스 서비스의 강점으로 꼽힌다.

최근 KT커머스는 차세대 통합구매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이 플랫폼은 고객 중심의 구매서비스를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제공하며 기업고객의 요구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구매 과정에서 축적된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상품·서비스 제안도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KT커머스는 KT 계열사를 비롯해 네이버, 쿠팡, 사조그룹 등 업계 유수의 22개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각 기업에 특화된 전자계약 서비스, 보험 서비스, 렌털 서비스 등 신규 사업도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가고 있다. 기업 운영에 최적화된 KT커머스 플랫폼은 고객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적잖은 도움을 준다.

KT커머스는 “앞으로 KT그룹의 ICT 경쟁력을 토대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급변하는 시장환경에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1등 플랫폼 사업자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