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스타들, 제네시스 G90 한정판 타고 아카데미 행사에

시상식 주간 행사 의전 차량으로 제공, 전시

현대차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G90'(국내명 EQ900) 스페셜 에디션(특별 한정판) 5가지 모델을 미국 최대의 영화축제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을 통해 공개한다.1일 현대차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미국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베니티 페어(Vanity Fair)'가 개최하는 '베니티 페어 애프터 파티'(아카데미 시상식 후 파티)에 G90 스페셜 에디션 차량을 전시한다.

아울러 시상식 주간(2월 28일~3월 4일) 각종 행사에 할리우드 스타, 업계 VIP 등 유력 인사에게 G90 스페셜 에디션 10대를 포함해 15대의 의전 차량도 제공한다.

제네시스 사업부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는 "제네시스는 디자인을 중시하는 브랜드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아카데미 시상식에 맞춰 G90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함으로써 세계적 문화·예술 축제에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이번에 공개되는 '2018 G90 스페셜 에디션'의 디자인은 고급 여성 맞춤복을 뜻하는 '오트 쿠튀르'(Haute Couture)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게 제네시스의 설명이다.

지붕·몸체 투톤 컬러(2종류 색), 고급 가죽 등 내장재, 금·은색의 장식 스티치(바늘땀) 마감 등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디자인 담당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은 "2018 G90 스페셜 에디션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처음 공개되는 만큼 할리우드의 화려함과 영예를 표현하기 위해 색상, 트림(세부모델) 구성 등에서 새로운 시도가 이뤄졌다"며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고객 개인을 위한 맞춤형 차량을 만든다는 제네시스의 브랜드 정신과 디자인 철학을 담았다"고 소개했다.앞으로 제네시스는 이 G90 스페셜 에디션을 서울 삼성동 '제네시스 강남',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을 포함한 국내외 브랜드 전시관 등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연합뉴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