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뿔싸! 좌회전인데… " 길 잃어 메달 놓친 선수

크로스컨트리 여자 30㎞ 경기 좌회전 구간에서 혼자 우회전
2위로 달리다가 순식간에 8위 추락…9위로 경기 마쳐
동계올림픽의 마라톤이라고 불리는 크로스컨트리 스키 매스스타트에서 한 선수가 길을 잘못 들어 메달을 놓치는 웃지 못할 일이 벌어졌다.비극의 주인공은 처음 올림픽에 출전한 오스트리아의 테레사 스타드로버다.

스타드로버는 25일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크로스컨트리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크로스컨트리 스키 여자 30㎞ 경기에서 23㎞ 지점까지 마리트 비에르겐(노르웨이)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었다.

알펜시아 크로스컨트리센터에는 내리막길이 끝난 뒤 두 갈래로 갈라지는 길이 있다.이날 크로스컨트리 경기의 첫 번째 바퀴에서는 오른쪽으로, 두 번째 바퀴에서는 왼쪽으로 가는 게 옳은 길이었다.

스타드로버는 왼쪽이 아닌 오른쪽 길로 진입했고, 곧바로 원래 길로 돌아갔지만 8위로 처졌다.

순조롭게 경기를 마쳤다면 메달을 충분히 노릴 만했던 그는 9위에 그쳤다.경기가 끝난 뒤 스타드로버는 AP통신과 인터뷰에서 "내가 왜 그쪽으로 갔는지 정말 모르겠다.

잠시 정신이 나간 거 같다"라며 넋두리했다.

이어 "오늘 정말 좋은 경기를 하던 참이라 실수가 더욱 속상하다"며 "만약 길을 잘못 들지 않았다면, 마지막까지 메달을 놓고 싸울 수 있었을 것"이라고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경기가 끝난 뒤 스타드로버는 아버지의 품에 안겨 엉엉 울었다.

스타드로버는 "아버지는 '오늘은 네 날이 아닌가 보다' 라면서 '그래도 메달을 따려면 길은 알고 경기해야 한다고 위로하셨다"고 말했다.

마르쿠스 간들러 오스트리아 대표팀 감독은 스타드로버가 잠시 한눈을 판 사이 코스를 이탈했을 거라고 짐작하며 "있을 수 없는 일이 벌어졌다.

왼쪽으로 갔으면 더 좋았을 것"이라고 쓴웃음을 지었다.이 경기에서는 '철녀' 비에르겐이 우승을 차지해 금메달 8개를 포함해 15개의 동계올림픽 개인 통산 최다 메달 기록을 수립했다.

/연합뉴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