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방정식 3화 2편] 1000권 독서, '인생'이 달라지더라

인생방정식 3화 2편, 개그맨 고명환 편
책 읽고 나서야 비로소 자유를 찾았다
세상엔 돈보다 중요한게 많아
'누구나 저마다의 방식으로 인생의 방정식을 푼다'는 주제로 엮어내는 '인생방정식'.
▼영상

3화 주인공은 개그맨 고명환 씨다. 지난 6일 방송된 1편에서는 '독서로 이룬 매출 10억원'에 대해 다뤘다. 독서를 통해 배운 사업 성공 비결을 밝히며 많은 독자들에 지지를 받았다. 한경닷컴 홈페이지는 물론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번 2편에서는 '독서와 실천'을 주제로 이야기한다. 고씨는 8분 분량의 영상을 통해 책을 읽고 실천이 어려운 이유와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상세히 풀어낸다. "독서력은 근육처럼 집중해야만 기를 수 있다"며 실천으로 이어지는 독서 규칙과 요령, 추천 도서 등을 전한다. 고명환 편은 지난 6일 수요일 1편 공개를 시작으로, 7일 목요일 3화 2편, 그리고 8일 금요일 마지막 3화 3편까지 3일 연속 디지털 공간에 서비스한다.

한경닷컴(www.hankyung.com) 웹 및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유튜브 채널 등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유튜브 구독자는 모바일 알림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 인생방정식 ? 영상과 음성 서비스를 두루 겨냥한 팟캐스트 형식이다. 전문가의 식견을 디지털 공간에서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배울 수 있다. 인생방정식은 새로운 디지털 뉴스서비스 실험의 일환이기도 하다. 크로마키 촬영 기법으로 출연자 배경에 다양한 그래픽과 부가정보를 입혀 시청각 몰입도를 높인다. 젊은 모바일 독자를 겨냥해 속도감 있게 영상을 편집한다.

이재근 한경닷컴 기자 rot0115@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