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김남길-천우희 "시나리오 보고 못 하겠다고 했다"

'어느날' 김남길-천우희
영화 '어느날' 제작보고회에 참석한 천우희(왼쪽부터), 김남길 사진 / 최혁 기자 chokob@hankyung.com
배우 김남길과 천우희가 영화 ‘어느날’ 출연을 거절했던 사연을 밝혔다.

7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진행된 영화 ‘어느날’(감독 이윤기) 제작보고회에는 배우 김남길과 천우희, 이윤기 감독이 참석했다.이날 김남길은 “처음에는 못 하겠다고 했다. 어른 동화 같은 이야기였다. 그리고 몇 달이 지난 후 다시 시나리오를 읽었는데, 많이 울었다. 사람이 처해 있는 시기나 심리에 따라 많이 다르게 보이는 작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거창하게 꼭 출연해야 하는 이유를 찾기 보다는, 내가 느꼈던 부분을 관객들에게도 전달하고 싶었다. 이야기에 대한 흐름에 욕심이 났고, 이윤기 감독님이 해 오셨던 정서와 감정을 함께 해 보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천우희 역시 “처음에는 나도 못 하겠다고 말했다. 조금 간지러웠다”며 “감독님과 김남길 씨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는데, 한국 영화에 허리 역할을 하는 작품이 없다고 하더라. 우리 작품이 그런 작품이라는 이야기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어느날’은 혼수상태에 빠진 여자의 영혼을 보게 된 남자 강수와 뜻밖의 사고로 영혼이 돼 세상을 처음 보게 된 여자 미소가 서로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4월 개봉 예정이다.

한경닷컴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