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검찰 조사 거부에 국민의당 “언론플레이 나서는 모습 부끄럽기 짝이 없다”

검찰 조사 거부 (사진=방송캡쳐)

“검찰 수사를 거부하고 언론플레이에 나서는 모습이 부끄럽기 짝이 없다”국민의당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21일 브리핑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의 검찰 조사 거부와 관련해 이 같이 밝혔다.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어제 최순실, 안종범, 정호성에 대한 검찰의 수사결과 발표에 박근혜 대통령 측은 전면 부인했다. 반박할 내용이 있으면 대통령은 검찰에 출석해 본인의 의견을 피력했어야 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법질서를 수호해야 할 대통령으로서 검찰수사를 거부하고 언론플레이에 나서는 모습이 부끄럽기 짝이 없다”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그러면서 “더욱이 이 언론플레이에는 청와대가 동원됐다.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보조해야 할 청와대를 대통령의 불법행위를 옹호하는 법무팀으로 전용하는 불법행위를 저지르고 있는 것이다”라고 꼬집었다.

손 수석대변인은 또 “박근혜 대통령은 지금 대통령의 특권에 매달려 자리보전에 안간힘을 쓸 것이 아니라 검찰의 수사를 받아들여 법질서를 준수해야 한다. 또한 청와대가 아닌 개인 법무팀을 꾸려야 한다. 국민은 대통령 개인 법무팀 인건비를 위해 세금을 낸 것이 아니다”라고 강하게 지적했다.

김경식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