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L, 여의도 K타워 상업시설 임대대행 계약 체결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회사인 JLL코리아(존스랑라살르)가 여의도에 새로 지어지는 ‘K-타워 (가칭)’의 상업시설 전속 임대대행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K-타워는 KTB 자산운용의 부동산펀드를 통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45-1번지에 지하 5층~지상 15층, 연면적 4만7388㎡ 규모로 지어지는 업무 및 상업시설이다. 2017년 2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JLL은 K-타워의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4개층을 트렌디한 복합 F&B 개념의 ‘District Y’ 브랜드로 채우는 임대차 계약을 성사했다. ‘District Y’는 단일 F&B 임차인으로서는 가장 큰 규모로 입점하게 된다. 셀렉트 다이닝 개념의 ‘파워플랜트’, ‘오버더디쉬’를 성공시킨 외식 기업

OTD 코퍼레이션이 운영하게 된다. K-타워에는 OTD 코퍼레이션의 주요 브랜드인 ‘파워플랜트’, ‘오버더디쉬’, ‘마켓 로커스’ 이외에 선앳푸드의 ‘모던물랑’ 등의 대표적인 F&B 브랜드가 입점하게 된다.

김낙균 JLL 리테일팀 이사는 “금융기관이 밀집한 여의도 중심부에 위치한 K-타워는 신축 건물로서 주변의 노후화된 건물 대비 격조 있는 분위기를 제공한다”며 “여의도 젊은층의 관심을 끄는 브랜드를 유치함으로써 레스토랑, 카페, 펍, 마켓을 원스탑으로 즐길 수 있는 지역 내 상징적인 상업시설로 구현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JLL은 여의도 IFC 몰 인근에 위치한 시티플라자 건물에 대한 전속 임대대행 및 자산관리사로 선정돼 지상 1-3 층의 저층부를 리테일 공간으로 재단장하고 있다. 허영만 화백의 만화 ‘식객’에 소개된 식당을 현실화시킨 ‘식객촌’의 입점이 확정되어 올해 12월에 오픈 예정이다. 식객촌의 수하동, 한옥집, 짓네스시, 국가대표찜닭, 용호낙지, 쉐프디쿠진이 입점된다.

JLL의 리테일팀은 리테일 컨셉 및 디자인 자문, 마케팅, 임대 및 사전임대자문, 리테일 센터 관리, 투자자문의 통합적인 리테일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한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