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훈련용 수영장 사용 거부 "물이 너무 더럽다"

호주 수영 국가대표팀이 훈련용 수영장 사용을 중단했다.

물이 너무 더럽다는 이유 때문이다.미국 USA투데이 등 현지 언론은 5일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출전하는 호주 수영 국가대표 마이클 볼 감독이 수영장 수질 오염을 이유로 선수들의 훈련을 중단시켰다"라고 보도했다.

볼 감독과 호주 대표팀 선수들은 5일 올림픽 수영 경기가 열리는 올림픽 아쿠아스틱스 스타디움을 찾았다.

당초 호주 대표팀은 훈련용 야외 수영장을 빌려 따로 훈련하기로 했다.수 백 명의 선수들이 붐비는 메인 스타디움 대신 조용하게 집중할 수 있는 야외 수영장을 훈련 장소로 선택한 것이다.

하지만 호주 대표팀은 이를 포기하고 다른 선수들이 모여 있는 메인 수영장으로 이동했다.

볼 감독은 수영장 수질 상태가 훈련할 수 없을 정도로 오염됐다고 판단해 훈련 장소 변경을 결정했다.그는 취재진을 만나 "수영장의 물이 너무 탁했다. 선수들이 세균에 감염될 수 있을 것 같아 중단 조처를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수영장 물이 마치 수프 같았다"라고 덧붙였다.

호주 수영 국가대표팀은 국제수영연맹(FINA)에 수영장 수질 문제를 정식으로 건의했다.

아울러 철저한 수질 검사를 요청했다.볼 감독이 이끄는 호주 수영 대표팀은 배영 세계 챔피언 미치 라킨을 비롯해 접영 최강자 엠마 맥컨, 그랜트 어바인 등이 속해 있다.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cycle@yna.co.kr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