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이기는 여름상품] 국산팥·코코넛 딸기·망고 소르베…'빙수 3종 세트'에 더위가 달아난다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여름철 전략 상품으로 3대 빙수를 내놓고 판촉활동에 나서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그때 그시절 국산팥 빙수’ ‘코코넛 딸기 블라썸 빙수’ ‘망고 소르베 빙수’ 3종을 출시했다. 기본에 충실한 팥빙수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100% 국산 팥을 제대로 삶은 파리바게뜨의 대표 빙수인 ‘그때 그시절 국산팥 빙수’를 추천했다.‘그때 그시절 국산팥 빙수’는 달지 않으면서도 팥 고유의 맛을 내고, 탱글하게 팥알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이 굵고 풍부한 100% 국산 팥을 사용해 풍미를 한층 더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존 제품과 비교해 팥의 양을 50% 이상 늘렸다. 또 국산 콩가루와 인절미떡을 사용했다. 맛은 물론 재료의 품질을 높였다고 파리바게뜨는 강조했다. 정통 팥빙수 본연의 맛을 충실히 내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았다고 소개했다. ‘그때 그시절 국산팥 빙수’의 소비자 가격은 6000원이다.

파리바게뜨는 ‘코코넛 딸기 블라썸 빙수’도 새롭게 선보였다. 부드럽고 폭신한 식감의 얼음 속에서 코코넛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빙수다. 코코넛 얼음 위에 딸기 꽃이 피어나는 듯한 모습으로 토핑이 돼 있어 보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부드러운 코코넛 향으로 무더위를 부드럽게 날려줄 빙수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소비자들은 SNS에서 “토핑이 아니라 얼음 자체에 코코넛이 들어간 빙수는 처음이다”, “부드럽고 시원해서 매일 먹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파리바게뜨는 지난해 출시돼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은 ‘망고 소르베 빙수’도 다시 내놨다. 부드럽게 갈린 망고 얼음 위에 달콤한 망고 과육을 올려 진한 풍미를 냈다는 설명이다. 올여름도 열대 과일을 활용한 빙수의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파리바게뜨는 전망했다.

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열대 과일은 전체 수입 과일의 67.7%를 차지했다. 그만큼 열대 과일의 인기가 높다는 것이다.

파리바게뜨는 이런 소비자 선호도를 ‘코코넛 딸기 블라썸 빙수’와 ‘망고 소르베 빙수’에 반영했다. 두 제품은 모두 열대의 뜨거운 햇살을 그대로 먹고 자란 과일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렸다. 과일의 상큼함을 그대로 전하면서 풍성하고도 곱게 간 얼음 입자가 입안을 부드럽게 감싼다. 열대 과일 특유의 달콤하고도 상큼한 맛이 그대로 전해져 여름철 기분 전환에도 좋다고 파리바게뜨는 강조했다. 두 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각각 8000원이다.

고은빛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핫이슈